바다로 간 고래
트로이 하월 지음, 리처드 존스 그림, 이향순 옮김 / 북뱅크 /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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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 갇혀있는 듯 보이는 고래와 이를 바라보는 소녀 사이 무슨 일이 있는 걸까요?

제목으로 봐서는 바다로 갔다니 다행인 듯 하지만 그 이야기가 듣고 싶어지네요.

 


 

웬즈데이의 집은 커다란 유리 어항입니다.

웬즈데이는 한 번도 유리 어항을 떠나 본 적이 없습니다.

 

  

 

진짜 너의 집은 바다야.”

 

바다......

바다라고?

바다가 뭐지?

    

 

웬즈데이는 힘차게 하늘을 향해 뛰어올랐습니다. 있는 힘을 다해.

 

 

   

 

웬즈데이는

파랑 속으로

풍덩 뛰어들었습니다.

힘차게 빙빙 돌기도 하고

높이 뛰어오르기도 하고

멀리 헤엄치기도 하면서

 

 

 

책을 덮으면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몇 해 전 고래 박물관에서 돌고래들을 만난 적이 있었습니다.

돌고래를 가까이 보는 것은 신기하였지만 바다가 보이는 그 곳 수족관의 고래들은

웬즈데이처럼 파란 바다를 갈망하지 않을까하고 마음이 안타까워지기도 했습니다.

웬즈데이가 궁금해하고 알고자했던 그 파랑,

자유에 대한 열망, 우리가 꿈꾸는 것에 대한 열망이지 않을까요?

 

이 책에 나오는 파랑은 참 신비롭고도 아름다웠습니다.

한 편의 시처럼 그림이 다가왔습니다.

웬즈데이가 열망하는 그 곳을 담아내기엔 충분해 보였습니다.

 

은은한 색채에서 차분히 감동을 선사한 <바다로 간 고래>

인간의 이기심으로 동물을 가둬놓고 관람하는

인간 문화에 대한 비판과 동물의 권리 외에도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로서

나의 욕심으로 아이들이 진짜 하고 싶어하는 것을 못하게

웬즈데이처럼 가둬두고 키우고 있진 않은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누구나 마음에 웬즈데이같은 파랑, 바다 하나 간직하고 있을텐데

그 파랑을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부모로서 나의 역할이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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