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야기는 내가 만들 거야 국민서관 그림동화 224
미리 레셈-펠리 지음, 김영선 옮김 / 국민서관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이야기는 내가 만들거야라는 말을 나는 내 이야기의 주인이야라고 이해했다.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는 자기가 만드니까.

주황색 솜뭉치같은 네가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라는 거지하며서 책을 펼쳤다.

 

 

책은 마치 작가가도 이야기 속의 하나의 등장인물이다.

주인공은 주황색 솜뭉치 같은 이 녀석 씩씩이가 주인공이고.

독자는 이 둘의 관계를 지켜보듯 씩씩이를 따라가며 이야기를 읽게 된다.

조금 독특한 구조다. 이야기 시작에 서 있는 씩씩이에게 작가는 처음부터 이야기 한다

  

글쎄 이건 네 이야기니까 네 마음대로 하면 돼.

뭘 하고 싶어?

 

 

  

세상에 쉽기만 한 일은 없어 용기를 내 봐.

 

그래, 씩씩아. 다시 한 번 부딪쳐보라고.

 

  

힘내. 이제 거의 다 왔어.

저 문으로 들어가면 네가 상상도 못 할 만큼 멋진 곳이 나올 거야.

 

우리는 누구나 자신만의 이야기책을 하나씩 갖고 있다.

우리 또한 저마다의 색깔을 가지고 있는 씩씩이가 아닐까.

인생이라는 이야기 길에서는 가끔 씩씩이처럼 무서운 괴물을 만나 포기하고 싶기도 하지만 용기와 도전을 하는 순간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때론 재미있고 신나는 길이 열리기도 할 테지만

그 인생의 길을 걷는 사람은 나를 세상에 있게 하는 사람이 아닌 오로지 나 자신인 것이다.

 

 

내가 쓰는 이야기에서 내가 어떤 이야기를 만들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 상황에 내가 어떤 선택과 어떤 행동을 하는가에 따라 달라질테지만.

오늘도 나는 정해지지 않는 나의 이야기의 한 부분을 적어냈다.

씩씩이처럼 모험을 즐기기도 했고 그저 삶이라는 길을 열심히 걷듯...

 

읽다보니 이 책을 여러가지로 활용하면 좋을 듯 하다.

아이들이랑 책 만들기 수업 때 이 책을 읽고 나누면 자신의 이야기에 자신감을 가질듯하다.

또 자신의 인생에 어떤 이야기를 적고 싶은지,

씩씩이처럼 피하고 싶었거난 즐기고 싶었던 일을 이야기하며

 서로의 힘이 되는 말로 응원을 해준다면

  누구보다 멋진 씩씩이로 자신의 이야기를 짓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