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걸 2 : 헌터보이를 만나다 헌터걸 2
김혜정 지음, 윤정주 그림 / 사계절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6 딸아이의 독서노트 중에서)

 

어른들을 기다리기엔 너무 늦다.
우리가 함께 꿈꾸는 사회, 즐기는 사회 속에 가만히 있어도 보이는 문제, 말 안하고 참기보다 이제 직접 행동하고 바꾸어야 겠어. 나는 헌터걸, 헌터보이!!!

지난 1권은 헌터걸이 되기 위한 준비 과정이었다면

2권은 헌터걸로서 사회 속의 문제에 당당히 뛰어들어 몸소 부조리에 맞서고자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잘생긴 헌터보이의 등장도 헌터걸의 임무를 수행하는데

자극제와 몰입도를 증가시킨 것도 있고.
아이들이 읽는 동화라 쉽게 넘기기에는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꿈꾸는 것을 바탕으로 일어나는 문제를 꼬집으면서

헌터걸로서 그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보여줘 가슴이 후련하기도 하다.


헌터걸, 헌터보이로 대변되어지는 아이들의 모습.

 우리 아이들도 헌터걸이나 헌터보이가 되어 세상의 부조리에 맞서고 싶은 마음이

 내재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 책을 읽고 우리 아이들이 원하고 꿈꾸는 것과

그것을 악용하려는 자들에 대해 신문기사와 연계해 보고

우리들은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를 생각해보고 이야기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 권의 책이지만 읽고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나에서 우리까지 확대하여 생각의 깊이를 확장할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어서 책을 덮는 순간부터

 아이들은 다음 권을 기다리는 책이 되었다.


<책읽는가족>
아빠: 재미있게 현실의 문제를 이야기 할 수 있는 가족 모두의 책
엄마: 꿈 이면에 가려진 현실의 사회문제를 다루고 있는 책
아들1: 연예인이 되고 싶어하는 우리 동생한테 꼭 추천하고 싶은 책.
딸: 헌터걸, 헌터보이에 나도 도전!
아들2: 헌터보이의 응징화살, 도움화살 나도 갖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