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행복을 쓰다 - 아들러의 행복과 긍정 메시지 99 필사의 발견
김정민 글, 배정애 캘리그라피 / 북로그컴퍼니 / 201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 행복을 쓰다  -김민정, 배정애 캘리그라피

 

 

 

 

 

 

요즘 들어 캘리그라피에 관심이 많다. 수강료를 내고 따로 배울 시간은 없지만 여가 시간을 활용해 좋은 문구를 따라쓰는 재미를 들이고 있다. 틈틈히 독서를 하면서.

그런데 때마침 좋은 문구를 예쁜 캘리그라피로 적어놓은 책이 나왔다는 소리를 들었다. 심리학자인 아들러의 명언들을 묶어 만든 책!

저자가 아들러의 책들을 읽으면서 좋은 문구들을 메모해 두었다가 책으로 엮은 책이다.

박예진 한국아들러협회 회장은 "아들러 심리학은 읽는 것만으로 내 것이 되지 않는다." 며 읽고, 쓰면서 마음에 새기는 것을 중요시 여겼다. 그러면 행복해 진다는 것!!

그래서 좋은 문구 옆에 따라 쓸 수 있도록 여백이 있었다.

 

 

 

좋은 문구를 엮어서 읽는 것만으로도 좋았는데, 따로 쓸 수 있도록 여백까지 있으니 나에게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는 책이었다!

캘리그라피는 많이 따라쓰면 따라쓸 수록 실력이 는다고 했다. 책에 캘리그라피로 되어 있는 부분은 나도 똑같이 따라 쓰기도 했고, 컴퓨터체로 되어있는 부분은 나만의 손글씨로 멋내보기도 했다.

 

 

 

위 사진은 휴대폰 효과를 넣어서 찍어 보았다. 뭔가 잘 나온 것 같다

 

신기한 점은 따라 쓸 수록 그 말이 더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다는 것!!

그래서 더 많이 쓰고 싶고, 기억하고 싶었다. 

 

 

""결국, 타인을 위한 공헌은 자신의 행복을 위한 최고의 선물이다.  ""

 

 

 

 

 

 

이 책은 두고두고 읽으면서, 또 쓰면서 좋은 말을 기억하기 위한 좋은 책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