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코어 히스토리 - 종말의 역사에서 생존의 답을 찾다
댄 칼린 지음, 김재경 옮김 / 북라이프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종말의 역사에서 생존의 답을 찾다.
📚하드코어 히스토리
현대 문명이 무너지고 도시들이 폐허에 파묻히는 날이 정녕 오고야 말 것인가?
-이 책은 이 물음으로 부터 시작한다.
.
나는 나만의 논증을 펼칠 생각이 없다. 나는 전문가가 아니므로 비전문가의 방식으로 소재에 접근할 것이다.
-팟캐스터이자 이 책의 저자 댄 칼런은
서론에서 이렇게 말했다. ㅋ 이 사람 좀 뻔뻔하네. ㅋㅋ 하지만 솔직한게 좋게 느껴졌다. 하지만 당연히 거.짓.말 이 사람은 전문가이다. 역사에 대해 공부도 많이 한 것 같고, 정보수집도 어마어마하게 했다는 사실.
.
📚인간 사회에서 성욕, 탐욕, 중독 물질, 폭력 같은 인간 본능과 관련한 수많은 문제를 완전히 제거한다고 상상하기는 어렵다.
그렇다면 전쟁은 어떨까? 우리가 전쟁을 포기할 수 있을까?
.
📚아인슈타인은 제3차 세계대전에서 어떤 무기를 쓸지는 알 수 없지만 그 다음 세계대전에서는 몽둥이와 돌로 싸울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
📚역사 속의 어떤 잔혹한 사건 덕분에 오늘날 당신이 살아 숨 쉴 수 있는 것이라면 그 사건에 대해 어떻게 느낄까? 현재 당신의 목숨을 살리기 위해 얼마나 많은 과거 사람들이 죽으면 괜찮을까?
.
-세계1차대전, 2차대전, 한국전쟁.
한국전쟁이 3차대전이 될 뻔했다는 얘기에선 무서웠다. 만약 한국전쟁에서 원자폭탄을 사용했다면? 으.......
그리고 2차대전 때 원자폭탄을 꼭 사용했어야 했는지, 앞으로 강력한 폭탄이 나올 수 있을지. 반복되는 역사와 전쟁을 보며 저자는 묻는다.
.
-월듀런트의 문명이야기 시리즈가 너무 두껍게 느껴지는가? 아니면 너무 여러권이라 시도조차 못하겠는가? 역사에 관심은 있는데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는 그런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문명 전부터 근대 세계역사까지 망라하여 일목요연하게 짚어준다.
정리가 촤르르~~^0^
개인적으로 북라이프 책을 좋아한다.
책을 읽어보면 많은 정성과 수고가 느껴지기 때문이다. 이 책 역시 그렇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