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혜화동 한옥에서 세계 여행한다 - 게스트하우스 주인장의 안방에서 즐기는 세계 여행 스토리
김영연 지음 / 이담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미 3쇄까지 찍은 책.
책을 한장한장 넘기며 다양한 이야기를 듣다보니_듣는기분이었음_한옥에서 세계여행을 하는 수준을 넘어서 작은 지구가 한옥안에 있는 느낌이다.
.
🐳장식의 목적이 아니었지만 참 아름답게 보인다. -난 한옥카페나 한옥펜션, 고궁에 가면 항상 위를 올려다 본다. 일정 거리로 늘어서 있는 서까래를 보면 맘이 편해지고 정돈되는 느낌이다.
🐳삶을 다 내 보이면 허물이 될 수도 있지만 보이는 그대로의 상대방을 인정하며 터득한 배려심은 한옥의 거주형태에서 저절로 배우게 됐다.
🐳도리스씨는 사소한 것에 감동하고 기뻐할 줄 알며, 자신에게 주어지는 인생의 선물을 누리고 사는 사람이다. 감동을 잃고사는 우리에게 강한 메세지를 주려는듯 한옥에 와서 감탄사를 연발한다. _나는 언제부터인가 이러지 못하고 있다. 원래 이런사람이었는데... 빨리 나아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가장 기억에 남는 방문자 이야기였다.
🐳이별의 정을 나눌 때는 맛난 음식으로 위로를 나누는 것이 좋다. 먹는 순간이 즐거워서 잠시라도 헤어짐을 잊게 되니까.. _음식을 같이 먹은 사람은 기억에 오래남는 것 같다. 그 음식을 볼때마다 생각이 나니까.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뭐든 고맙다는 마음으로 살아가니 자식들이 훌륭하게 컸구나 싶다. _부모는 자녀의 거울이란 걸 다시 상기한다.
🐳이제는 사람을 만나서 잠시 보고만 있어도, 잠시만 마음을 열어도, 보일것, 안 보일것 이 대개는 보인다. " 그래, 이제까지 잘 살아왔다."라고 어깨를 감싸안고 싶은 인생이 어디 한 둘이었겠는가...._나도 가서 이런 위로를 받고 싶단 생각이든다. 잘 살아왔다고. 애썼다고..
.
한사람 한사람을 진심으로 대하는 사장님의 마음이 느껴진다. 언젠가 꼭 한번 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
@hanok_eugene_guesthouse
#나는혜화동한옥에서세계여행한다
#유진하우스 #게스트하우스 #한옥 #한옥게스트하우스
#신간 #책추천 #여행에세이
#혜화동 #책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 #에세이 #따뜻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