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어휘X독해 1단계 (1,2학년) - 독해력을 키우는 바른 어휘 학습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2가 되니 교과 국어와 맞춤법 공부만 하면 국어공부가

끝나는게 아니더라고요.

교과국어도 서술형이 생각보다 많아지고

학교에서도 글쓰기 숙제와 글쓰기 수업시간이 늘어났어요.

그리고 수학단원평가 시험문제도 서술형이 있다보니

아이들의 어휘와 독해를 그냥 지나칠수 없게 되었어요.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어느정도 읽을수 있을때부터 독해 문제를

꾸준히 풀어왔어요.

그런데 막상 수학 서술형 문제를 풀거나 독해 문제를 풀 때 보니

어려운 단어가 나오거나 지문이 길어지면 문제를 어떻게 답을 구해야 하는지 고민을 하는 아이들을 보게 되었어요.

어휘를 생각보다 잡아주지 못했구나 하는 후회가 생기더라고요.

어휘 문제를 여러가지 알아보았는데 한자 위주의

어휘 문제집이 너무 많았어요.

어휘 문제집 따로 독해 문제집 따로 풀게 하려고 하니 아이들의

학습양이 너무 많은것간고...

함께 하는 문제집을 찾다가

빠작 초등 국어 어휘X독해를 알게 되었어요.

빠작 초등 국어 어휘X독해 1단계에는 한자어, 속담, 관용어, 어법 관련해서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무료 스마트러닝이 제공되니 직접 설명해주기 힘드신 부모님들이라면

아이들이 스스로 강의를 들으며 문제를 풀어도 좋을것같아요.

독해력과 어휘력은 따로 성장시킬 수도 없고, 동시에 향상될 대 확실한 시너지가 생긴다고해요.

그런데 보통 부모님들께서 아이들에게 독해를 해주면 당연히 어휘도 함께

학습이 된다고 생각을 하시는것같아요.

물론 요즘 독해 문제집들이 잘 나와 있어서 아예 안되는건 아닌것같아요.

하지만 100%의 효과를 보기는 힘든것같아요.

독해문제집을 풀 때 보니 아이들이 지문을 읽고 그안에서 답만 찾기를 하더라고요.

그 지문안에서 나오는 어려운 단어나 한자어등은 그냥 지나치기도 해요.

간단하게 빠작 초등 국어 어휘X독해 1단계 구성을 살펴볼께요.

필수 어휘어 중심으로 핵심어 31개를 선정했어요.

한자어 20개, 속담 7개, 관용어 4개

핵심어를 바탕으로 지문 읽기와 독해 문제와 어휘 문제를 학습해요.

핵심어와 관련된 어휘로 확장된 어휘를 배워요.

차례를 보면 주제, 동물,국가, 매일등 한자어를 학습하고

흔히 알고 있는 속담과 관용어에 대해 학습을 하네요.

한 권 다 풀고 나서 아이들의 어휘가 향상되었으면 좋겠어요.


https://blog.naver.com/limjiae82/22314391705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