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속에도 우리는
잔니 로다리 지음, 귀도 스카라보톨로 그림, 이현아 옮김 / 올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도서관에서 매주 월요일마다 엄마들이 그림책을 읽어주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어요.

6월은 전쟁에 관련된 책을 읽어 주었어요.

집에서 연결해서 읽어줄 책을 찾다가 전쟁 속에도 우리는 라는 책을 함께 읽었어요.

노랑과 빨강, 파랑의 면지가 보이네요.

아이들에게 보이는 색의 느낌을 말해달라고 했더니 노란색은 따뜻한 느낌, 빨강은 왠지 무서운 느낌 파랑은 시원한 느낌이 든다고 하네요.

아마 책 제목때문에 빨강색이 무서운 느낌이라고 했던것같아요.

글은 잔니 로다리예요.

시인이자 동화 작가예요.

잔니 로다리 작가는 어린 독자들에게 일방적인 교훈대신 "만약 이랬다면 어땠을까?" 라는 물음을 던짐으로써 아이들 스스로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 의 무을 갖고 해결책을 찾아가게 해요.

그림은 귀도 스카라보톨로예요.

대학에서 건축을 공부하고 그래픽 디자이너 겸 일러스트레이터로 오랫동안 일했다고 하네요.

전쟁 속에도 우리는 책은 글밥이 정말 짧아요.

글을 읽을때 앞에

전쟁 속에도 우리는

을 넣어서 함께 읽어주면 좋더라고요.

책을 읽기전에 우리나라도 예전에 전쟁을 있었고

그 전쟁속에서도 이 책에서 이야기 해주는걸 잊지 않고 있었기 때문에

지금이 있는거야.

글밥이 적은 책이였지만 1시간은 넘게 책을 보며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