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봐요 게임으로 배우는 초등 맞춤법 -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쉽고 재미있게! 해봐요 초등 한글
엄은경.권민희.장국행 지음, 잔나비(유남영) 그림 / 시소스터디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맞춤법과 띄어쓰기 학습은 정말 끝이 없는것같아요.

1학년이 지나고 2학년이 되면 맞춤법 학습이 좀 쉬워질까 했지만 그렇지 않네요.

생각해보니 어른인 우리들도 아직까지 맞춤법이 헷갈리는 단어들이 있네요.

받아쓰기로만 맞춤법과 띄어쓰기 학습을 하니 아이들이 너무 재미없어 하더라고요.

무언가 재미있는 책이 없을까 하고 찾다가 알게된 책이에요.

제목부터가 게임으로 배우는 초등 맞춤법...

아이들이 재미있게 학습을 했으면 좋겠어요.

맞춤법 공부는 왜 필요할까요?

올바른 의사소통은 물론 모든 교과 학습의 기본이 되기 때문에 맞춤법 학습은 필요해요.

특히 소리가 비슷해서 구분하기 어렵거나 소리와 쓰임이 다른 낱말 등

헷갈리는 어휘는 어른이 되어서도 정확하게 쓰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요.

맞춤법에 맞는 표현을 익히는 공부는 어휘력과 문해력, 글쓰기의 능력의 바탕이 됩니다.

이 책에 나오는 다양한 게임활동으로 학습을 할 수 있어요.

퍼즐, 놀이 도구, 명령어 수행하기, 사디리 타기, 순서도, 길찾기,

그밖의 다양한 활동이 있어요.

이 책은

1.쉽고 재미있는 게임으로 맞춤법에 맞는 낱말 인식하기

2.낱말의 사전적 의미와 문장에서의 쓰임 익히기

3.문제를 풀어 맞춤법에 맞는 낱말을 확인하고 낱말을 넣어 문장 쓰기

로 학습을 해요.

문해력과 띄어 쓰기도 학습을 할 수 있어요.

헷갈려서 잘 틀리는 낱말, 소리와 쓰임이 다른 낱말,

소리가 비슷하지만 쓰임이 다른 낱말, 구분하기 어려운 낱말을 학습해요.

게임으로 정답을 찾고 정잡인 이유를 꼼꼼하게 설명해주었어요.

정답이 들어가는 말을 찾아 문제도 풀어보고 문장도 만들어보았어요.

한 단원이 끝나면 문해력 성큼 문제가 나와요.

맞춤법도 중요하고 문해력도 포기할 수 없죠?

맞춤법을 공부하면 따라오는게 띄어 쓰기죠~

띄어 쓰기는 재미있는 짧은 만화를 보며 학습을 하네요.

첫 학습일때 저와 함께 학습을 하고 난 후 그 다음부터는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고 있어요.

아이들에게 어떤지 물어보니 재미있고 쉽다고 너무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계속 풀려고 해서 다른 문제집과 병행해서 풀어야 하니 하루에 푸는

최대 장수를 정해주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