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프랙티스 - 놀라운 성취를 이뤄낸 사람들의 비밀
세스 고딘 지음, 도지영 옮김 / 쌤앤파커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프랙티스 / 세스 고딘 / 쌤앤파커스


- 놀라운 성취를 이뤄낸 사람들의 비밀 -


🤔

부제가 인상적인 책.

놀라운 성취를 이뤄낸 사람들의 비밀이 프랙티스 라니,,,

실행, 실천.

놀라운 성취를 이뤄내기 위하여 필요한 꾸준한 실행과 과정에 대한 이야기 <The Practice>이다.


📗

<더 프랙티스>는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고 그것을 세상에 보여주기까지의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견딜 수 있는 힘을 이야기하는 책이다.

앞서 이야기한 꾸준한 실행이 바로 시행착오를 견딜 수 있는 힘이다.


세스 고딘은 8개의 챕터를 통하여 프랙티스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너 자신을 믿어라 / 이타적으로 행동하라 / 프로가 되어라 / 의도를 가지고 실행하라 / 슬럼프는 없다 / 주장하라 / 너만의 스킬을 연마하라 / 한계를 넘어라


챕터 속 209개의 짧은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에 정독하지 않고 중간중간 읽어도 좋은 잠언록 같은 느낌이었다.


모든 일은 내가 하기에 달린 것 같다는 생각과 함께, 나 자신을 믿고 꾸준히 실행하려는 마음을 가져야겠다.


🔖

P.17

창의성은 반복되지 않으며 반복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그러나 창의성을 발휘하는 과정은 패턴을 따른다.


P.32

예술가는 변화를 불러오는 사람이다. 잘되지 않더라도 다른 사람을 위한 일을 기꺼이 하는 사람이다.


P.49

지금 우리가 스스로를 대하는 것처럼 누군가 나를 대한다면, 우리는 그 사람을 위해서는 절대 일하지 않을 것이다.


P.150

우리는 서로에게 빚을 지지 않았다.


P.266

확실성이란 찾기 힘들 수밖에 없다. 확실히 알 수 있는게 없기 때문이다.


P.317

몰입은 노력의 산물이다. 일을 해야 뮤즈가 나타난다. 뮤즈가 나타나야 일을 하는 게 아니다.


P.367

작품의 여정에 함께할 사람들을 구해야 한다. 그리고 말이든 행동이든 당신이 내세우는 주장을 통해서야 비로소, 여행은 시작된다.


P.414

자신을 믿는다


P.421

마법을 거든 데 필요한 재료는 모두 있다. 당신이 늘 가지고 있던 재료들이다. 이제 마법을 펼쳐 소동을 부려보자.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