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픔에서 더 배우고 성장한다 - 스트레스를 스트렝스로 바꾸는 방법 아우름 47
이서원 지음 / 샘터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픔에서 더 배우고 성장한다 / 이서원 / 샘터

🤔
사회적 거리두기와 답답한 마스크 착용

코로나로 인하여 바뀐 일상을 사는 요즘에는 어느 시기보다 스트레스가 심해지는 시기인 것 같다.

어떻게 하면 이러한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을까?

📗
<아픔에서 더 배우고 성장한다>는 우리 삶에서 숙명처럼 존재하는 스트레스를 스트렝스로 바꾸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스트레스에서 A캐리어를 준비하여 C비행기를 타고 E라는 피켓을 든 가이드와 함께 스트렝스에 도달하는 것이다.

책에서는 스트레스를 스트렝스로 바꾸는 방법으로 ACE를 제시한다

A는 Accept의 앞글자로 8가지의 수용 방법을, C는 Choose의 앞글자로 4가지 선택을, 마지막으로 E는 Encourge의 앞글자로 4가지 격려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특히 스트레스에서 벗어난 사례 가운데 마스크가 가장 공감되었던 것 같다.

코로나 시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벗어나고자 편리함을 위하여 마스크 띠를 만들어 착용하게 된다. 거기에 이왕이면 좀 더 멋있게 하기 위해 디자인을 다양하게 하여 하나의 패션으로 자리잡게 된 것이다.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으로 체크리스트와 매트릭스의 기법까지 함께하며 부담없이 스트레스를 바꾸는 여행을 다녀오게 하는 책이었던 것 같다.

🧭
우리 삶의 ACE가 되자!

🔖
P.6
하늘 아래 해결하지 못할 일은 없다.

P.13
받아들이는 것은 거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P.21
우리는 그냥 태어난 것이다. 피하지 못하고 그냥 태어난 것이다. 우리에겐 어떻게 이 게임을 즐기먀 살아갈 것인가를 생각하고 행동할 자유만 있을 뿐이다.

P.54
어쩌다 좋은 것이 인생이라고 생각하고 살자. 그러면 스트레스가 나도 모르게 훨씬 줄어든다.

P.64
우리는 나를 이루는 몸과 마음이 하는 일을 선택하여 스트레스를 스트렝스로 바꿀 수 있다. 그리고 이런 우리와 우리가 만나는 관계도 선택하여 바꿀 수 있는 존재다.

P.131
"지난날 내가 한 건 다 잘한 거야."

P.143
스트레스는 인간의 숙명이다. 그런 스트레스를 스트렝스로 만드는 것은 인간의 운명이다. 숙명이 어쩔 수 없이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라면, 운명은 내가 주인이 되어 바꾸어나갈 수 있는 것이다.

*위 책은 샘터 단행본 서평단 활동으로 제공받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