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막힌 효도 아이앤북 창작동화 51
이라야 지음, 고은지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막힌 효도

 

과연 부쩍 말을 안듣는 우리 10세 아들을 효도가 뭔줄은 알까?

 

라는 의구심에 손들게 된 기막힌효도!

 

 

 

하루에도 몇번씩 으르렁대고~ 잔소리하고 싸우는게 일상인지라 ㅎㅎㅎㅎㅎ

 

제목부터 기대가 듬뿍 됩니다. ㅎㅎ

 

 

"효도 좀 해라"

 

선생님의 말씀에 자극을 받은 용하

 

 

 

거기에 이어 엄마의

 

 

 

"내가 너 때문에 10년은 빨리 늙는다"

 

라는 구절에서는 그저 웃음이 나오더군요

 

저 역시도 하루에 5번은 아이에게 하는 말인듯 싶네요 ㅋㅋ

 

 

 

 

 

그렇게 자극받은 아이가

 

스스로 반성하며 자신이 어떠한 잘못을 했는지,

 

스스로의 장점은 무엇인지 잘알고 있는 아이가

 

기특하게 느껴지는 부분이었답니다.

 

여러가지의 이유로

 

용하는 이번 어버이날엔 확.실.하.게. 효도를 하리라 마음먹습니다.

 

디데이를 위해 여러계획들을 짜는 두 귀여운 형제들입니다.

 

물론, 효도가 절대 쉽지는 않지요.

 

하필? 휴일이었던 어버이날

 

아침일찍 일어나 이것저것 준비를 하는데요~

 

 

 

빨래도, 아침식사 준비도 모두 망(!)하게 됩니다.

 

엄마 아빠는 주말에 쉬고싶은 맘 한가득이었는데

 

아침부터 사고치는 아이들에게 날선 반응을 보입니다.

 

 

 

 

계획이 수포로 돌아가자 용하는 새로운 효도계획을 세우는데~ 그것은 바로

 

엄마아빠가 입버릇처럼 이야기하는 “자유시간”을 선물하기로 한것!!!!!

 

그렇게 두 아이는 저금통을 홀랑 털어 집으로 나갑니다.

 

 

 

 

 

난생처음 형제 단둘이서 집으로 나와 오롯이 하루를 보내는 일이 녹녹치 않을수밖에 없지요.

 

그럼에도 꼭 효도하겠다며 밖에서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의 모습은 코끝이 찡해질만큼 감동적이더라구요.

 

 

 

특히 선물은 클수록 좋듯이

 

5월 8일 하루를 꽉 채워 자유시간을 선물하고 싶다는 용하!!

 

정말 아이들의 귀여운 발상이 가득한 책임을 느낄수 있는 부분입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아이들의 부모님은 하루종일 사색이 되어

 

아이들을 찾아헤매었고,

 

우여곡절 끝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아쿠아리움 레스토랑에서 부모님과 재회하게 됩니다.

 

 

배우보다도, 친구엄마보다도 가장 예쁘다는 엄마와

 

모델같다는 아빠에 대해 자랑을 늘어놓으며

 

사랑하는 마음을 담뿍 표현하는 어여쁜 아이들입니다.

 

기막힌 효도를 끝까지 읽고

 

 

 

10세 아들은 경쾌하게 말하더군요.

 

엄마~ 결국 자유시간이 좋기는한데, 서프라이즈는 안된다는거지??

 

 

 

응? 너무 정확한데? ㅎㅎㅎㅎ

 

그거 말고 더 느낀껀 없니???

 

 

 

 

 

부모에게 자유시간을 선물해준다는 깜찍한 형제들의

 

기막힌 효도! 덕분에 아마 이 가족은 더 끈끈한 무언가가 생기리라 생각이 들었던

 

 

 

따뜻한 5월에 참 잘 어울리는 책이였답니다.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