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케이션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입지의 비밀
디 아이 컨설턴트 외 지음, 김지영 옮김 / 다산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단하고 특별한 맛집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음식점은 평범한 맛을 낸다. 한 번은 갈 수 있지만 두 번 가기 쉽지 않은게 이런 이유. 그런데 꼭 몇 번씩 가게 되는 집이 있다. 존맛탱이라서? 그냥 기본은 하는 맛이지만 가격, 서비스, 위치조건 등으로 쉽게 다시 가게 되는 것이다. 이 책은 가게의 성공여부를 입지조건으로 따져봤다. 저자가 일본인이라 일본지역의 사례들이 많아서 아쉽지만, 한국에 출간하면서 우리나라 지역 사례도 조금 곁들여 이해를 도왔다. 왜 요즘 연남동이 뜨는지, 동네와 길이 핫플이 되는 이유, 스타벅스의 입지조건 등도 알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