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의 눈으로 다시 배우는 티처조의 영어식 사고 수업 - 생각이 영어가 되는 2단계 사고 학습법
조찬웅(티처조).Coleen Dwyer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어린 시절부터 영어를 접하고 공부한다. 하지만 제대로 네이티브처럼 말하는 한국인의 수는 적다. 나 역시 그 부분에 대한 갈증을 느끼고 있던 시점에 유익한 책을 만났다. ‘네이티브의 눈으로 다시 배우는 티처조의 영어식 사고 수업’이다.


최근에 다시 영어말하기를 시작한 시점부터 아는 것과 뱉는 것의 차이, 책에서 본 표현과 실제 말로 사용할 때의 차이를 크게 느끼고 있다. 저자는 생각이 영어가 되는 2단계 사고 학습법은 영어와 한국어가 다르다는 것을 인지하고 생각을 전환하여 어휘와 문장을 훈련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영어식 사고에 대한 오해, 영어식 사고를 해야 하는 이유, 그리고 100개의 실용적인 문장을 통해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보통 영어책은 읽다보면 중간에 지루한 경우도 있었는데 이 책은 정말 흥미진진하다.


머릿속 언어를 바꾸는 티처조의 팁, 영어로 생각하기, 상황별 문장 연습, 실전 문제까지 알차다. 특히 나는 각 장의 문장별 도입부와 상황별 연습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 실제로 내가 만든 문장과 저자의 문장을 비교하면서 알아가는 재미도 쏠쏠했다.


보는 내내 ‘이런 영어가 진짜 살아있는 영어 배우기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자주 하며 한국의 아이들이 좀 더 실용적인 영어를 배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도 커졌다. 저자의 다음 책도 기다려진다.


역시 영어는 알면 알수록 재밌고 매력적이다. 머릿속의 언어 회로를 바꾸며 네이티브의 눈과 입을 따라가고 싶다면 꼭 읽어보길 바란다.





#도서협찬 #티처조의영어식사고수업 #동양북스 #네이티브의눈으로다시배우는티저조의영어식사고수업 #영어책추천 #북스타그램 #메모리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