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울 무비 소울 푸드
하라다 사치요 지음, 장한라 옮김 / 영림카디널 / 2024년 8월
평점 :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책을 만났다. 우리의 추억 속 영화, 에니메이션과 그 안의 음식의 만남, ‘소울 무비 소울 푸드’다.
현재 스타일리스타와 요리책 저자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의 레시피가 소개되고 그에 걸맞는 영화나 에니메이션이 보인다. 일본과 우리나라에서 흥행한 작품들을 볼 때면 반가웠다, 모르는 영화도 몇 편 있었는데 사진과 함께 작품에 대한 소개가 나와있어 골라 보기에도 충분했다.
영화 속 장면과 이어지는 주인공이 직접 만들어먹거나 먹었던 음식이 바로 나오니 더 큰 생생함이 전달되는 것 같다. 감성있는 사진과 자세한 레시피와 준비, 조리 시간까지 알려주는 섬세함 또한 한 몫을 한다. 특히,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작품인 리틀 포레스트의 채소 덴푸라, 카모메 식당의 오니기리는 보자마자 웃음이 났다. 영화와 음식을 같이 보고 즐기니 덥고 지친 여름날, 이것이 바로 힐링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번 주말에는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처럼 책 속의 음식을 만들고 그 장면을 음미하며 함께 즐겨볼 생각이다. 영화와 요리를 좋아한다면 이 책과 함께 즐거운 추억과 영혼을 녹이는 우리만의 시간을 가져보자.
#도서협찬 #소울무비소울푸드 #하라다사치요 #영림카디널 #요리책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소울푸드 #소울무비 #북리뷰 #메모리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