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이와 함께하는 경제 이야기 - 이것만은 꼭! 알아야 할 초등 경제 상식
장원호.김혜린 지음, 보라 그림 / 다락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님이가 초등학생이 되고 조금씩 자기 돈이 얼마있냐고 궁금해하고 물어보길래 경제관념을 심어줘야할 것 같아 초등용 책을 골라보았습니다.
초등학교 교사이면서 <경기도초등경제교육연구회>운영진으로 활동하고 계시는 장원호선생님과 아이들에게 경제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시키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하시는 김혜린선생님이십니다.
따님이가 표지가 재밌어보였는지, 돈에 대해 궁금한 게 많았는지 배송온 책을 뜯자마자 저에게서 책을 뺏어가서 막 읽어가더라구요~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표정이 엄청 진지하더라구요. 재밌다면서 여러번 읽고는 저에게 몇 번 읽었느냐고 물어보더라니깐요. ㅎㅎ 저축하고 돈을 모아야 하는 내용이 써 있는 페이지에서는 더 오래 멈춰서 정독하듯이 읽더라구요. 내용을 이해하고 있는지는 좀 의문이긴 했어요 ㅋㅋㅋ
따님이가 책을 놓은 순간을 포착하여 얼른 제가 손에 집었습니다.
책의 구성은 1장은 돈의 변천사, 어디에서 만들어지는지, 세금 등 돈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2장은 돈을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저축을 어떻게 하는지, 저금통과 통장 비교, 훼손한 돈도 돈이다. 저축상품, 돈을 버는 다양한 방법 등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어요.
3장은 돈을 모았으면 쓸 줄도 알아야 하는 법! 올바른 소비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4장은 돈을 단순히 모으고 쓰는 것에 끝나지 않고 투자를 어떻게 하는지, 부동산이 뭔지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어요.
생활 속 경제 이야기와 그것이 더 알고 싶다 코너에서는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질문들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알려주고 있어요. 저학년이 읽기엔 조금은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부모님의 부연설명이 있으면 무난히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마지막 몇 페이지에는 경제놀이로 책에서 배운 내용들을 정리하는 듯 꼭 알아야 하는 부분에 대한 문제와 돈을 통한 나의 계획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삽화처럼 군데군데 그림이 많아서 시각적으로 아이들의 관심을 충분히 끌만 했고, 내용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나갈려고 노력한 모습들이 엿보였습니다. 내용도 재밌게 풀어나가서 전혀 지루하지 않고 술술 페이지가 막힘없이 넘어갔어요. 경제관념이나 경제용어들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조금은 더 친숙하게 느껴진 것 같고 배울만 하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네요. 아이가 커서도 쭉 읽을 수 있는 책일 것 같아요.
이런 책은 소장 각입니다!!

“출판사로부터 이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초등경제상식 #초등이와함께하는경제이야기 #장원호 #김혜린 #경제개념 #쉬운경제 #초등경제공부 #다락원 #저축과소비 #책세상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