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작정 따라하기 방콕 - 전2권 - 2023-2024 최신개정판 ㅣ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이진경.김경현 지음 / 길벗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방콕은 한번도 안가봐고 듣기만 해서 너무 궁금했어요.
태국 역사와 경제, 문화와 트렌드의 중심지인 태국의 수도인 방콕!
무작정 따라하기 책은 테마편, 코스편 2권으로 되어 있어요.
태국 초보 여행자에게는 관광, 쇼핑, 식도락 모두 별 다섯개인 파타야가 딱인 것 같아서 파타야를 중점으로 훑어보았어요.
방콕 여행 캘린더로 월별 날씨와 공휴일, 축제 및 과일도 소개해 주었어요. 철마다 맛있는 과일이 눈에 들어왔구요. 서울 날씨와 비교해보면 정말 한여름 날씨가 1년 내내 이어지네요. 그나마 30도 이하인 11월-3월에 여행가는 걸 추천한다고 해요.
방콕여행하기 위해서는 미션 10을 꼭 지켜야 방콕 잘 갔다왔다는 소리를 할 것 같더라구요.
1. 방콕 명소를 반드시 찾아라
2. 주요 사원을 방문하라
3. 다양한 시장을 탐험하라
4. 1일 1마사지를 실천하라
5. 태국 요리의 세계에 입문하라
6. 나이트라이프를 즐겨라
7. 스파 제품을 쇼핑하라
8. 열대 과일을 먹고 또 먹어라
9. 키오산 로드를 방문하라
10. 해변 도시로 떠나라
최근 뉴스에도 소개되었는데 “대마, 모르고 먹어도 처벌받는다.” 라는 제목이었어요. 태국은 대마가 제한적으로 합법화가 되어서 대마 음식점이나 카페도 있고, 제품도 판매를 한다고 해요. 그런데 대한민국 국적을 지닌 사람이 대마를 먹으면 무조건 벌금이라네요. 한국에서는 여전히 불법이니까요.
다행인 것은 대마잎 표시가 확실히 있어서 모를 수는 없다고 하네요. 제품이나 가게 등에 초록색 단풍잎 같은 잎사귀 그림이 있으면 무조건 대마 성분을 취급한다고 생각하고 주의하면 됩니다!
파타야 여행 미션을 쫓아가봤어요.
휴양, 유흥, 자연, 관광, 편의시설, 물가 등 뭐 하나 빠지는게 없이 별 다섯개로 표현했네요.
파카야 미션으로 이렇게 꼽았어요.
1. 꼬란의 맑은 바다 즐기기
2. 워킹 스트리트에서 놀기
3. 루프톱 바에서 파타야 전망 즐기기
4. 해산물 레스토랑 즐기기
5. 농눗 파타야 가든 정원 구경
농눗 파타야 가든은 사진에서부터 느껴지는 방대함이 어마무시했어요. 그리고 반복되어진 테마의 각각의 형상들이 너무 신기하고 직접 보고 싶어지더라구요.
그리고 태국 하면 음식은 정말 빠질 수 없는 것 같아요. 너무 맛나 보여요 ㅠ
태국요리 용어도 소개해줘서 무슨 음식인지 잘 캐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아~~ 쏨땀, 얌운쎈, 똠얌꿍, 뿌빳퐁커리 등등 넘넘 먹고 싶네요. 현지 음식도 서울음식점의 맛과 차이가 별로 없을지도 궁금해졌어요.
그리고 앞뒤 따지지 말고 무조건 하라는 마사지!!
스파와 마사지 장소에 대해서 인기, 시설, 서비스, 가성비까지 별로 표시해서 비교해주었어요.
2권 테마편에서도 파타야 코스를 찾아보았어요. 1박 2일 핵심만 즐기는 코스로 소개하고 있어요. 이동수단과 지도를 통해 대략적인 위치를 알려주고요.
코스별로 들러야할 곳들에 대해서 설명과 함께 찾아가는 방법과 구글지도 GPS 위치까지 소개하고 있어요. 이렇게 친절해도 되는 건가요?
파타야쪽만 훑어봤는데 이 책 하나면 방콕의 구석구석을 잘 구경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좀 더위가 가시면 계획해 봐야겠네요~^^
“출판사로부터 이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방콕 #무작정따라하기방콕 #길벗 #가이드북 #여행도서 #여행안내서 #방콕여행하기 #책세상 #책세상맘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