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시그널 - 오늘의 선택이 미래의 부를 결정한다
박종훈 지음 / 베가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알아야 할 경제의 전반적 이야기와 대략적으로라도 알아야 할 경제역사와 투자 방법, 투자전략, 주식, 재테크, 환율, 부동산 등에 대해서 간단하면서도 쉽게 이해가 되도록 쉽게 풀어서 설명을 깔끔, 산뜻, 귀엽, 다정하게 이야기 해주는 느낌을 받았다.


솔직히 핵심은 간단하고, 어떤 개념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줘야 머리에 딱 들어오는데 이 책이 그렇게 알려줬다. 

그리고 젊은 친구들에게는 인생 선배로서, 어른으로서, 특히 경제 전문 기자로서 전문가가 알려주는 믿음직스런 이야기로 들려서 좋았다.


중간에 들어간 그림들은 해당 페이지 내용을 그림으로 핵심을 간단하게 알려주는 것으로서 도움이 되었으며 책이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고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보여줬다.

그림 스타일도 선이 날카롭지 않고 안으로 둥글둥글 느낌이라서 거부감 들지 않게 편안하게 읽는 데에 쓱 보고 내가 읽은 내용이 맞았구나 하며 확인할 수 있는 도움을 주었다.


그리고 글이 말하듯이 이야기 하고 있어서 이야기 들려주듯이, 이해함에 있어 좋았다.


줄 친게 많고 경제를 전공, 배우지 않은 분들이 특히 요즘 핫했던 주식시장과 해외 투자, 비트코인 등등과 예전 경제의 주요한 사건들과 역사등 개념등을 쉽고 재밌게 알게 해주는 좋은 책이라고 봅니다. 


동화책은 아니고 사실이지만 경제 역사책을 경제 동화책 같은 느낌. 몽글몽글한 느낌도 있고 그랬어요. 어렵지 않게 중요한 내용들을 알게 해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