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 반응 소통 성장을 만드는 글 기획법
촉촉한마케터(조한솔) 지음 / 초록비책공방 / 2022년 8월
평점 :
나만의 가치를 만드는 글쓰기 기획 방법
나만의 매력적인 브랜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힘
『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
본사의 권유로 블로그에 글을 올리기 시작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방향성, 목표가 없었다.
단지 수업한 내용을 포스팅하는 것에 불과했다.
포스팅을 하다가 든 생각이 '어디까지 얼마나 활동을 노출시켜야 하는가?'라는 고민이 생겼다.
잠시 고민을 하던 차에 책을 읽으면서 도서 관련 포스팅을 시작했다.
수업 활동과 도서 포스팅이 비슷했고, 어디로 방향을 정할지가 고민거리였다.
물론 지금도 수익화라는 측면에서는 '다른 카테고리로 변경을 해야 하나?'라는 고민 중이긴 하다.
블로거로 활동을 시작하면서 방향성, 수익화라는 부분에서 많은 고민을 했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 책을 만났다.
바로 『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이다.
저자가 제시하는 '나만의 브랜드 성향테스트'를 통해서 나의 성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나의 성향을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브랜딩 방법을 추천해주어 유익했다.
'아~! 내가 이런 성향이구나. 나와 맞지않는 일을 내가 하고 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수익화 방법에서 내가 고쳐야 할 점과 방향성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다.
'나와 같은 사람만 공략한다'라는 마인드.
나의 시각을 구축하는 것이 우선이다.
나의 방향성을 한 곳으로 집중시켜야 한다.
아직도 어디로 정할지 고민스럽지만 방향을 정하는 것이 성장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저자는 주로 '작은 개인 브랜드'를 위한 브랜딩 글쓰기를 목표로 서술하고 있어서 대형 브랜딩의 한계를 극복하기에 좋은 도서이다.
'기업'이 아닌 '사람'에 대한 브랜딩, 브랜드보다 사람의 시작을 브랜딩 하는 과정에 집중하고 있어서 적용하기가 수월했다.
저자의 '우아한 후킹'이라는 기발한 발상에 깨우침을 얻었다.
할 수 있다면 '우아한 후킹'을 세련되게 할 수 있는 글을 써보고 싶다.
작지만 나만의 매력적인 브랜드를 만들어 자유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마인드가 마음에 들었다.
일반적인 대량의 자기 계발서에서 볼 수 있는 '타인을 현혹할 때 장점 위주로 어필하는 책'을 내용으로 하지 않아서 좋았다.
'힘들게 일하지 않아도 부가 쌓여나가는 삶', '경제적·시간적 자유'가 허상임을 누구보다 잘 아는 이를 대상으로 한다.
내가 이룰 수 없는 허무한 로망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 자기 계발서들을 읽으며 '내가 되겠어?'라는 생각을 많이 한다.
물론 역행자들은 '되겠어?'가 아니라 '된다!'라고 믿고 달리라고 한다.
실행력이 부족한 나에게는 늘 두려운 말이었다.
퍼스널 브랜딩에서는 일단 '허상이라는 것을 믿는 사람에게 쓴 글'이라 해서 '어머 내 이야기인가?'라며 솔깃했다.
『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는 현실적으로 어떻게 해야 타인에게 기억될 수 있는지를 이야기한다.
저자는 사후 해석을 최소화시키고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글쓰기를 주로 다루고 있다.
콘텐츠의 생산과 소비가 빨라진 지금 경쟁 속에서 기억되지 못한 기억되지 못하는 글은 휩쓸리기 마련이다.
즉, 존재감이 상실된다.
내 글이 '단순한 소모성 글'이 되지 않고 '기억되는 글'이 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해 준다.
성공 사례를 자극적으로 풀어 순간의 감정을 끌어올리는 것이 아닌 글쓰기에 구체적으로 도움이 되는 책이다.
단순히 '최단기간 수익이 얼마예요.', '이렇게 하세요.'처럼 읽고 났을 때의 막막함이 아니라
내가 내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어떻게 하면 진정성 있는 유입자를 끌어들이고 확산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초점이 맞춰져있었다.
『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은
퍼스널 브랜딩뿐만 아니라 '기억되는 글'을 쓰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퍼스널 브랜딩과 관련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도움을 받고 싶다면 추천한다.
1인 기업, 퍼스널 브랜딩을 준비하고 있거나 방향성을 잘 못 찾겠다면 읽어보기를 권한다.
본인을 브랜딩 하는 방향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