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성공 수업 - 어떻게 원하는 삶을 살 것인가?
유근용.허준석 지음 / 체인지업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인 기업가들의 불황 극복 프로젝트

『 초격차 성공 수업 』


요즘 자주 듣는 말 중 하나가 1인 기업, 퍼스널 브랜딩이다.

코로나 시국의 발달로 대면적 활동이 제한되면서 비대면적 활동이 폭발적인 증가를 하고 있다.

수많은 강사진들과 자신을 상품화 시키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노력을 하고 있고, 일부 브랜딩에 성공한 강사진들은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코로나 시대가 확산되면서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1인 기업 시장이다. 필자 또한 퍼스널 브랜딩에 성공한 분들을 보면서 감탄하는 중이다. 해보고 싶은데 자신은 없고, 노출은 부끄러운데 도전은 하고 싶은 양면성이 공존한다.

『 초격차 성공 수업 』은 자신만의 콘텐츠를 개발해 성장하고 싶고, 브랜드화 시켜 자신을 알리고 성공을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쓰인 책이다.

『 초격차 성공 수업 』은 안정된 직업을 박차고 나와 1인 기업에 도전한 허준석 작가, 어려웠던 삶을 극복하려 1인 기업에 도전한 유근용 작가의 성공한 1인 기업가들에 대한 성장과정과 팁을 설명하고 있다.

수많은 자기 계발서들이 그러하듯이 『 초격차 성공 수업 』또한 감사일기와 긍정적인 마인드를 강조하고 있다. 늘 강조하는 꼭 필요한 선행 조건인 실천을 중요시하고 있다. 다른 자기 계발서들과의 차이점을 찾는다면 본인들의 성장과정에서 각자 다른 처지에서 1인 기업에 도전하고 성공한 방법을 찾아 각자의 논리로 개별화한 점이다.

『 초격차 성공 수업 』에서는 1인 기업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하고 있다. 막연하게 부럽기만 했던 1인 기업의 단점을 들으면서 '이럴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성공에 이르겠다는 의지 포기하지 않겠다는 결심

저자들의 20년의 성공 노하우 '밸런스'와 '사이클'

『초격차 성공 수업』은 1인 기업으로 성공하는 법과 이를 기반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법을 저자들의 경험을 통해 알려주고자 편찬된 책이다. 성공 과정과 구체적인 전략은 ‘사이클’과 ‘밸런스’ 두 가지 개념으로 설명하고 있다. '밸런스'는 성공으로 나아가기 위한 튼튼한 기초를 세우는 것이고, '사이클'은 흔들리지 않고 전진하기 위한 방법론이다.

1인 기업을 시작하는 최초 경로와 세부 전략을 제시하고, 그 과정에서 자기 계발에 적용할 수 있는 '밸런스'와 '사이클'의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특히 1인 기업은 혼자 꾸리기 때문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나' 자신이다. '나'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두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천법을 담고 있다.


안정적으로 내 인생의 밸런스를 맞추고

효과적으로 삶의 레벨을 뒤집는 비법!

『 초격차 성공 수업 』에서 유근용 작가는 '밸런스'에 집중한다.

저자가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계획'과 '실천'에 관한 태도이다. 가장 우선되어야 할 것은 나에 대한 집중이다.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진지하게 답을 탐구하라고 한다. 타인에 의한 삶의 결정이 아니라 스스로를 위한 탐색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내 삶의 목표와 방향을 찾았다면 그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필요한 것, 해야 할 것을 목록으로 만들고 계획을 세워 당장 실천에 옮기라는 것이다. 실천 중에 발생할 수 있는 혼란과 방황은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자신을 위한 ‘탐색의 시간’으로 여기고, 작은 실천부터 습관화하는 것을 강조한다.

혼공쌤 허준석 저자는 '사이클'에 집중한다.

준비가 되고 확신이 있어야 결정하고 실천하는 성격인 나에게 저자는 먼저 행동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수정하라고 한다.

면밀한 계획보다, 대강이라도 그림이 그려지면 일단 실행에 옮기면서 실수와 오류를 줄이고 조정하는 것이 성공 확률을 더 높인다는 지론이다.


『 초격차 성공 수업 』은 성공을 위한 이론적 지식이나 정보가 아닌 1인 기업에 성공한 두 저자의 성공담을 날 것으로 전하고 있다. 저자들의 경험담이기에 생생함이 더 추가된다. 하지 말아야 할 것과 해야 할 것을 명확하게 알려주어 1인 기업을 시작할 때 기준을 세울 수 있다. 1인 기업의 운영과 실제에 대한 기본적 양식들을 제시했다. 두 저자가 생각하는 성공의 비법과 실천들이 담겨있다. 역시 실천이 답이다. 아무리 많은 자기 계발서를 읽고 준비를 해도 실천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아무런 변화도 생기지 않는다.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부딪혀보라고 저자들은 같은 목소리로 이야기한다. 단단한 정신적 밸런스와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사이클을 장작하고 "도전~!"이라 외치고 실천하라고 한다.

1인 기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적어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