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만찬 - 두 가지 재료로 만드는 147가지 레시피
문인영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고나길 요리꽝으로 타고난건지, 토익책 이상으로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것이 바로 요리책이다.

요리책 속의 음식들은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침이 꼴깍 넘어가게 하고,

그걸 재현해 보겠노라 따라 해보면 결국 '너는 누구냐?' 싶은 조금은 먹고 싶지 않은 음식이 되고만다.

뭐 하나를 만들고 싶어도 인터넷을 뒤져 열공 한 뒤 큰 맘 먹고 도전을 해야 하고,

이런 내게 요리는 적잖은 스트레스를 주었다.

 

그러다 발견한 <싱글만찬> 정말이지 책 제목도 눈에 화악 띈다.

궁중요리 뭐 이런 엄청난 요리와는 달리 간촐하면서도 맛은 색다른 요리를 소개해놓았을것만 같아

요리꽝인 내게도 한줄이 빛이 되어주지 않을까 싶은 맘에 당장 구입^^

 

책을 받고 한장한장 넘겨보며 정말 이 책을 선택하길 잘했다 싶었다.

가장 큰 이유는 재료를 구입하지 않고도 지금 당장 냉장고 안에 있는 재료만 가지고도

음식 한두개쯤은 만들어 낼 수 있을만큼 간단하고도 쉽다는것,

또 하나는 쉽고도 너무나 쉬워 이 책만큼은 여느 요리책과는 다르게 내가 가진 요리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었다는 점이다.

 

책을 받던날, 나는 집에 있는 참치캔 하나와 냉장고에서 방황중인 파프리카만을 꺼내 저녁식사를 해결했다.





파프리카 잡채를 만들고 참치죽을 만들어 저녁을 먹는 동안 그동안 느껴보지 못한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ㅎㅎ

매일 같이 반찬 만들 엄두가 나질 않아 계란후라이에 김치 몇쪽, 된장찌게가 전부였던 나의 식탁.

그러다 밥이 지겨워지면 라면 먹기 일쑤 ㅎㅎㅎ

이젠 무슨일이 있어도 꼭 제대로 된 밥을 해먹겠다 다짐해 본다!

 

두 가지 재료로 만드는 147가지 레시피, 이 책을 알게 된건 정말 엄청난 행운이다!!! 

이 책에 소개된 모든 음식은 모두가 맛있지만 너무나 쉽다.

요리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꼭 싱글이 아니더라도 이 책이 너무나 유용하게 느껴질거라 생각된다.

오늘부터 나는 요리왕이다^^ 단 두가지의 재료를 가지고 요리왕이 될수 있다는 사실,

오늘은 뭘 해먹어 볼까 기대감이 앞선다 하하하>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