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등 종이비행기 : 오래 날리기 + 멀리 날리기 - 기네스북이 인정한 종이비행기의 특급비법! 길벗스쿨 놀이책
도다 다쿠오 지음, 정미은 옮김 / 길벗스쿨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홈스쿨링 삼 남매 맘입니다.

아이들이 어려서 사부작사부작 만들기를 참 많이 했는데요.

무심한 스타일의 엄마라 사진이 많이 남아있지 않네요😥

첫째가 1학년 여름 방학숙제로 색종이 접기를 했었어요.

과일, 동물, 생활용품 등 카테고리별로 A4에 붙여서 클리어 파일에 넣어 제출했었죠.

너무 반듯반듯 한데다 카테크 라이징까지 했더니, 숙제를 엄마가 해주었다는 오해를 받기도 했지요.

학년 말이 되어서야 아이의 글쓰기, 그림 그리기 등 여러 숙제들을 스스로 한 것이라고 인정받았어요.

선생님의 오해로 ㅎㅎ 1학년 때는 상장이 거의 받지 못했다는 슬픈 사연입니다.🤣

한동안은 나무젓가락으로 만든 고무줄총에 꽂혀서 수십, 수백 자루의 나무젓가락 총을 제작하기도 했고요.

펠트로 필통, 이어폰 줄감개, 장식품도 만들기도 했고요.

로봇청소기와 미니 세탁기, 증기 기관선 등 반제품 과학 만들기도 무지하게 했었고요.



패턴을 떠서 진짜 옷과 똑같이 만들기도 했지요.




둘째가 학교 다닐 때는 한동안 미니카 접기가 유행을 해서 미니카 종이접기 책이 낡아 떨어질 만큼 미니카를 접었는데, 정말 한 자루 수준이었답니다.

그리고 로봇 접기에도 꽂힌 아이들은 어떻게 그렇게 세밀한 로봇을 접었는지 모릅니다.

한 가지에 몰입하기 시작하면 몇 박 며칠을 넘어 몇 달이고 그것만 할 때가 있죠?

생명에 지장이 있거나 불법이 아니라면 말리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충분히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집 근처 대형 문구 쇼핑몰에 가서 반짝이 색종이, 무늬 색종이, 한지 색종이, 양면 색종이 등등 정말 한 박스가 되게 사주었고요. 가위도 1인 두 자루 이상, 풀도 넉넉히 준비해 주었어요.

오리고, 붙이고, 찢고, 만들고 정말 마음껏 하며 자란 것 같아요.

얼마 전부터 아들이 비행기 접기를 시작하더라고요.

나름대로 디자인을 해가며 접거나 기본 비행기를 접어서 날개 부분을 오리기도 하면서 거실 끝에서 주방 끝까지 잘리며, 앞코를 잘라보기도 하고 날개를 이리저리 접어보기도 했어요.

재밌죠? 14살 대학생 아들이 종이접기를 하고 놀아요. ㅎㅎㅎ

코딩을 하거나 모션그래픽 디자인을 할 때나 책을 읽을 때는 영락없는 대학생인데, 가끔 동심 폭발을 해주죠~ 많은 부모님들과 상담하면서 말씀드리는 부분이에요. 모든 아이는 자신만의 영재성이 있어요. 그 영재성 분야에서는 또래보다 월등을 넘어 성인 이상의 역량을 나타내지만 감성적인 부분은 또래만큼 혹은 또래 이하로 맞춰서 만져주셔야 한다고요. 이렇게 하시는 것이 완벽한 밸런스를 맞추는 거라고요.

암튼 ㅎㅎ 최근 종이비행기 연구가 한창인 아들이었는데, 《세계 1등 종이비행기》 서평단을 모집한다는 소식을 접했지 뭐예요~ 경제기사 쓰시는 알뜰살뜰 아드님, 한 권 사드리고 싶었지만 ㅎㅎ 사준다면 거절할 것 같아서 신청해 보았는데 당첨이 되었답니다. 🥰

세계 1등 종이비행기의 저자인 도다 다쿠오는 와세다 대학을 다니던 중 건강이 나빠져 입원을 하게 되면서 종이비행기에 몰두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그가 개발한 종이비행기만 800종이 넘어, 그저 종이비행기 마니아를 넘어 전문가로 인정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2010년 종이비행기 오래 날리기 대회에서 기네스 세계기록을 달성하기까지 했다고 해요.

기네스 세계기록에 신기하고 다채로운 종목이 많지만 종이비행기 오래 날리기가 있는 줄 처음 알았어요 ㅎ



책에서는 자를 이용해서 끝과 끝을 맞추고 뒤틀림을 교정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책을 받자마자 막둥스가 "우왕~ 제가 해봐도 돼요?"라고 들고 가 비행기 몇 대를 접어왔어요.

그걸 본 아들이 하는 말 "카드로 밀면서 접어야하는데...."였답니다.

무슨 말인지 물어보니 처음 시작해서부터 모든 선을 카드로 밀어서 완벽하게 각이 접히게 접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역시! 전문가였어요!!!


 

 


시작부터 종이를 가로로 놓고 접는 비행기도 있어요 ㅎㅎ

아이들에게 책에 있는 것만 아니라 응용해서 나만의 비행기를 만들어 보게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나름대로 설계도도 그려서 자신만의 종이비행기 접기 책을 만들어 보는 거죠 👍

멋진 엄마표 놀이가 되겠죠~


오늘도 즐거운 육아하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