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놀라운 이야기 바다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수잔 바라클로우 지음, 김맑아 옮김, 브라이언 러스트 그림, 김병직 감수 / 라이카미(부즈펌)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남자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동물이며 물고기에 넘 관심이 많네요.

매일 매일 봤던책 또보고 하니깐 tv에서 동물 프로그램 하면

"어~ 저건 흰동가리~ 저건 말미잘~ 저건 뭐뭐~"하면서 난리도 아닙니다.

정말 그게 맞냐고 아이 아빠가 물으니깐

당장 뛰어가서 책을 들고오더니 보란듯이 펼쳐 놓네요.

우리 모두 와!!!~하면서 "이녀석들이 그림만 보는게 아니네~"하며 웃었네요.

아마도 이럴때 아이를 키우면서 더 뿌듯한 것 같아요.

그런데 이번에 새로 나온 책 -- 아주 놀라운 이야기의 바다편은 정말 어른이 봐도 깜짝 놀라겠어요.

사실적인 그림과 구체적인 설명들

보는 즐거움과 읽는 재미가 정말 대단합니다.

카드까지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그 카드에 있는 물고기에 대한 특징들도 맞춰보고 참 재미있었답니다.

우리가 잘 볼 수 없는 물고기며, 해파리들도 알게 되고,

아이들이 하루 종일 공부도 안 하고 책을 끼고 살다시피 해서 제가 이 책을 보게 된건 배송왔을때 잠깐보고

몇 일이나 지나서야 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어마~어마 했답니다.

학교에서 까지 들고가서 읽는다고 이 큰 책을 가방에 넣지 못해서 혼자서 끙끙하더니

결국 손에 들고 갈 정도죠~

사실 자랑이 하고 싶었나봅니다.

바다에 이렇게 많은 생명체가 있다니~ 놀랐답니다.

해파리 하면 그냥 우리가 먹는 해파리~ 여름철 뉴스에서 나오는 해파리떄가 다였는데

상자해파리, 씨네틀, 사자갈기 해파리, 고깔해파리가 소개되어있답니다.

숨겨진 이야기 부터 해파리의 특징과 세계지도에서 어디에 분포되어있는지 까지 잘 설명이 되어 있답니다.

제일 뒷쪽엔 단어설명이 있어서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갑각류나 두족류, 연체동물 같은 설명을 자세히 해 놓아서

물어 볼때~ 짠!하고 보여주면서 함께 읽으니깐 완전 유색해 보여요.ㅎㅎㅎ

어떤 물건이던 명품이 있잖아요~ 아마도 이 책이 명품에 속하지 싶네요~

아주놀라운 이야기 시리즈도 빨리 만나봐야겠습니다.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