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단원평가 2-1 - 2011 수학 단원평가 2013년-1 6
최용준,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를 키우면서 그냥 착하게 튼튼하게~ 컸으면 하는게 소원이였는데

이젠 아이가 학교를 들어가니깐 제일 고민은 어떻게 성적을 올리나~ 하는게 나의 고민이며 소원이다.

공부야 나도 무지 싫어했으니 아이들의 반응은 당연하다.

하지만 그렇다고 다들 공부하는데 우리아이만 놀릴 수 없는게 부모마음~아니 내 마음인가?

방학 중에 가장 중요하다는 겨울방학~

지난 해는 이사를 하느라 정신이 없었기에 선행을 못했다.

그래서 둘째는 1년 동안 힘들었다.

그렇다고 내가 집에서 아이만 보는 것도 아니기에~

올 겨울 방학은 후회하지 않고 보내리~ 하며 선택한게 바로~바로~천재교육에서 나오는 단원평가집

처음엔 당연히 배우지 않은 것이기에 어려워~ 하는 말도 나왔다.

뭐 당연한 반응이라 본다.

  

그래서 내가 선택한건 개념을 잡기 위해서 천재교육에서 나오는 개념클릭을 함께 풀렸다.ㅎㅎㅎ
개념클릭은 우리 첫째가 학교 입학하면서 쭉~ 함께 해온 문제집이다.

해법의 교재가 좋은건~ 단계가 있어서 계단을 오르듯 올라가면 쉽게 오를 수 있다는 것이다.

 

단원평가집 보다 개념클릭은 딱딱하지 않고 쉽게 나와 있어서 단원평가를 보기 전에

한번씩 집고 넘어가니깐 머리에도 쏙~쏙~ 들어간다.

이렇게 한 단원을 끝내고 단원평가를 푸니깐 아이가 "어려워~"하는 말이 쏙~들어갔다.

개학을 시작으로 시험이 줄줄이~ 있는데...

이렇게 한번씩 집고 넘어가면 학교 수업에서도 자신감이 생기니 더 재미있어 한다.

지난 해는 선행을 하지 않고 학교를 가니깐 아이가 집에 와서~ 문제집 풀면서 투덜~투덜~대고

"다른 아이들 다~ 아는데 나만 못했어~ 나 수학학원 갈래~"하면서 운적도 있었다.

하지만 이젠 이렇게 해법과 함께 방학 동안 차근차근 하니깐

우리 아이들~ 올해 시험은 "벼락치기~ Oh~ NO~"

시험날이 되어도 걱정 없겠어요~

비싼 학원비 들어가지 않아도, 이렇게 집에서 하루에 몇 분만 투자하고 몇 장만 풀면

성적이 쑥~쑥~ 올라가겠죠~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