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경제 박사 - 똑똑한 부자로 만들어 주는 15가지 핵심 경제 이야기 자신만만 시리즈 10
유호선 지음, 구윤미 외 그림 / 아이즐북스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자신만만 경제박사~

경제란 단어 아이들에게 참 어려운 단어라 생각했는데

자신만만 경제박사를 만나고 나니

어~ 경제 생각보다 참 쉽죠~

초등학교 들어가면서 용돈을 줬다.

처음엔 얼마를 줘야 할까? 혼자서 고민이였다.

문구류나 간식은 엄마가 다~ 준비해 주는데 크게 필요할까? 하는생각도 들고

내가 어렸을때 생각하면 조금의 용돈은 필요할 것 같아서

1주일에 500원을 주었다.

그렇다고 너무 돈을 넉넉하게 주는 것도 아이가 아껴쓰고, 절약하는데 문제가 있을 것 같아서다.

그래서 문구점에 가서 '용돈 기입장'도 하나 사서 주었다.

무엇을 사고, 얼마가 남았는지 적어서 계획적으로 돈을 사용하라고 했지만

아이는 늘~ 저금통에서 돈만 가지고 나가고 기입장엔 늘~ 처음의 그 금액만 적혀있었다.

외할머니가 오셔서 용돈 하라고 만원을 주셨는데

다음날 바로 딱지 구입비로 만원을 다~ 써버렸다.

그래서 혼을 낸적도 있었다.

돈을 모아서 니가 원하는 걸 살 수 있다고 남을 도울 수도 있다고 말해줘도

아이는 별 생각이 없는 표정이였다.

그렇게 1년이 지나 지금은 2학년이 되어서 그런지

'자신만만 경제박사'를 읽고는

용돈을 어떻게 써야할지 또 용돈 기입장은 어떻게 써야할지 알겠다고 하네요~ㅎㅎㅎ

 

경제박사~ 좀 지루할 것 같은 경제이야기~ 하지만 옛날 이야기의 친숙한 인물들과

함께하는 경제 이야기 랍니다.

처음 나오는 이야기는 '가난한 이반'

이반과 동생이 부모님 없이 살아가는 이야기에서

수입과 지출에 대해서 알려준 답니다.

이야기의 옆에는 그 이야기에서 알려주고자 하는 경제용어를 잘~ 설명해 준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콩쥐와 팥쥐'의 이야기도 경제박사에서는

확~ 달라진 경제이야기로 너무나도 재미있답니다.

아이들의 경제관념을 가르쳐 주려고 하시는 부모님이라면

'자신만만 경제박사'로 만나보세요~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부터 보기엔 딱~이네요.

이러다가 우리 아이가 저보다 더~ 경제에 밝으면 어쪄죠~

저보고 "엄마~ 가계부 이렇게 쓰면 어떻게해요~" 하면서 말이죠...

'똑똑한 부자로 만들어 주는 15가지 핵심 경제 이야기'로

돈을 모으는 것에서 부터 어떻게 써야할지까지 알려주는 책이라

멋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