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영어 일기, 이렇게 가르쳐라 - 영어꽝 엄마가 영어짱 아이 만드는 비법 노트
서희정 지음 / 살림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영어 공부를 가르치기란 멀고도 험하기만 한 저~ 
영어는 시간과의 싸움이라는데 매일 매일 할때마다
전쟁아닌 전쟁이네요.
다른 엄마들은 참 쉽고 재미있게 잘 가르치고 있던데
전 왜 이렇게 힘든지~
그런데 "우리 아이 영어일기, 이렇게 가르쳐라!"를 보는 순간 욕심이 생겼답니다.
아직 혼자서 제대로 영어책을 읽지도 못하는데 무슨 일기인가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조금씩 조금씩 하다보면 한줄에서 두줄 쓰고, 나중엔 자기의 생각도 쓰겠지
하는 생각에 접하게 된 책이네요.
마냥 어렵게만 느껴지던 영어일기 처음엔 감도 안잡혀서 이런걸 어떻게 쓰나 했지만
책을 읽으면서 아이랑 따라 쓰면서 아하~
이렇게 하면 되는 구나~ 혼자서 흡족해 했답니다.
아이랑 함께 엄마도 영어일기 써보면 좋을 듯해요.  


*차례 살펴보기



20장으로 나눠진 내용을 보면 기분, 가족관계, 공부에 대한것 등등~ 일상에서 아이들이
격을 만한 이야기를 예로 들어 놓아서 찾아 보면서 쓰면 참 좋아요.
초보라 즉흥적으로는 안되는 실력~
이렇게 책을 통해서 하나하나 보고 쓰다보면 나중엔 일기쓰기 참 쉽겠죠?!




책에 있는 내용을 따라 써보는 중이랍니다.
책의 내용에서 날짜는 바꿔 보구요~ㅎㅎㅎ
나머지는 학년도 똑같아서 보고 쓰는데 처음이라 좀 어렵나 보네요~



step 1.은 엄마가 먼저 보는 봐요~ 문법에 대한 설명이 짧게 나온답니다.
step 2. 아이와 함께 말해 봐요.
step 3. 영어 일기, 이렇게 써요.
step 4. 어떻게 썼나요?
이렇게 아이랑 함께 말해 보고 써보고 틀린 곳을 고쳐주는 것 까지~
간단하고 깔끔하네 설명이 되어 있어서 보기 편하답니다.
예시까지 있으니 상황에 대한 설명을 쉽게 볼 수 있어 좋구요.
일기를 쓸려면 먼저 단어를 좀 더 많이 알아야겠어요.
서툰 영어라 매일 찾아 쓰려니 아이가 힘들어 해서 단어도 외우게 해야겠어요.
이러다가 제가 영어에 빠지겠어요.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