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사과나무 - 단숨에 읽는 10분 동화
남미영 지음 / 세상모든책 / 200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에서도 풍기듯이 정말 손에서 책을 놓을 수가 없네요.
저희 아이 글씨 많으면 싫어하는데 '생각하는 사과나무'는
너무 재미있다고 학교에 가지고 다니면서 매일 읽으니
저 역시 이 책이 왜 그렇게 재미있나 궁금하더라구요.ㅎㅎㅎ
그래서 딱 하루만 엄마가 읽게 다른책을 가지고 가라고 했답니다.
투덜투덜 거리면서 학교에 간 아이에게 미안해서 아침부터
읽기 시작했는데 와~ 정말 재미있네요.
몇 몇개는 아는 이야기지만 그림과 함께 큼직한 글씨라
쏙~ 빠져 들었답니다.

'생각하는 사과나무'는 이렇게 나눠져요~
1. 상상력, 창의력, 지혜에 고나한 열한 가지 이야기
2. 용기, 노력, 책임감에 관한 열 가지 이야기
3. 동정심, 우정, 사랑에 관한 열 가지 이야기
4. 예의, 정직, 절약에 관한 열 가지 이야기

단락마다 특징이 있어서 아이들이 읽으면서 재미와 함께 교훈도 얻을 수 있어요.
한국전래랑 외국전래를 믹스한 것 같아 너무 재미있어요~
몇개는 우리가 아는 이야기와 유사한 이야기도 있답니다.
그림의 스타일도 똑같지 않고 글의 내용과 어울리도록 차이가 있어서 그림을
보는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답니다.
이야기의 끝에는 조그만 상자로 함께 생각하며 이야기 할 수 있게 물음이
있어서 아이랑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답니다.

* 나의 독서 타입은?
  1. 만화가 좋아 형
  2. 줄거리만 읽기 형
  3. 공부하기 싫어 형
  4. 책의 재미 몰라 형
  5. 대추대충 읽기 형
  6. 오랫동안 공부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아 형
  7. 슬픈 장면을 읽는 데도 눈물이 나오지 않아 형
  8. 5분만 되면 정신이 딴 데로 쏠려 형
  9. 알맹이가 없는 독후감 쓰기 형
  10. 마법 팬터지만 읽기 형
  11. 생각하면서 읽기 형

이렇게 독서 타입이 있고 그에 대한 내용과 해결책이 있답니다.
우리 아이들은 어떤 독서 타입인가요?
저희 아이는 몇개가 중복되는데 엄마 맘은 '생각하면서 읽기 형' 이였으면
좋겠네요~ 앞으로 그렇게 되도록 열심히 독서지도를 해야겠죠~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