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한 입의 인생 수업 작은 곰자리 1
에이미 크루즈 로젠탈 글, 제인 다이어 그림, 김지선 옮김 / 책읽는곰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 한입의 인생수업

쿠키를 가지고 무슨 인생에 관한 이야기를 한다는 건지 제목만 봤을 땐 이해가 되지 않았지요.

하지만, 이 책을 천천히 읽어 가면서 내가 쿠키를 만드는 기분 이였어요.
쿠키를 만들려면 먼저 반죽을 해야 하는데 반죽을 하기위해서 서로 돕고, 쿠키가 오븐에서 익어가는 동안 기다림을 배우며, 맛있게 만들어 진 쿠키를 보며 자신이 만들었다는 그 당당함.
늘 아이들에게 겸손해라, 남을 배려해라, 사랑해라. 어른을 공경해라 등등을 말하는데 우리의 주위에서 늘 평범하게 일어나는 일을 가지고 이렇게 감동적으로 적었는지 어른인 제가 읽으면서 배우네요.
지침서는 딱딱하고 지루할 것 같다는 평견을 이 책을 통해서 깨져 버렸어요.
아들만 둘 있는 저희 집에선 과자를 먹을 때면 어김없이 서로 많이 먹겠다고 싸우고 마지막 하나를 가지고도 울고 웃고 시비가 엇갈립니다.
그런 저희 아이에게 이 책을 읽어주면서 부정적인 것에서 긍정적인 것을 찾게 하고, 서로에게 양보하는 마음을 가르쳐주네요.
이젠 서로 과자를 먹을 때면 엄마에게 먼저 먹어보라고 말도 할 줄도 알게 되었고, 형은 동생에게 동생은 형에게 먹여주기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렇게 쉬운 것을 매일 언성을 높여가며 싸우지 말라고, 사이좋게 지내라고 한 저의 모습을 생각하니 웃음이 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