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팔리는 마법은 어떻게 일어날까?
로리 서덜랜드 지음, 이지연 옮김 / 김영사 / 2021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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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치를 하는 진짜 이유

양치를 하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지만, 대부분 치아 건강을 유지하고 충치나 발치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하지만 실제로 식사를 하고 양치하기 보다는 사람을 만났을 때 입냄새가 나기 때문에 이미지가 중요해서 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치아 건강 때문에 양치한다고 이야기한다.

 

 

논리를 버렸을 때 얻는 큰 장점

우리가 가치를 두는 것은 물건이 아니라, 물건에 담긴 의미다. 사물의 이름은 물리학의 법칙으로 정해지지만, 사물의 의미는 심리학의 법칙이 정한다. 애플이나 디즈니처럼 마법을 부릴 기회를 찾는 기업들은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고 수익성이 높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는 것이 일상이다.

 

 

와인은 와인병이 무거울수록 맛이 더 좋다. 약은 비싸다고 생각할수록 더 잘듣는다. 거의 모든 것들이 공급이 희소하다고 생각하면 더 갖고 싶어진다. 소지품에 유명 브랜드의 이름이 붙어 있으면 더 기분이 좋다.

 

 

수학에서는 2 더하기 24가 된다. 심리학에서는 4보다 많을 수도 있고 적을 수도 있다. 그 값은 당신에게 달렸다.”

 

 

글자가 비스킷 말을 바꾼다.

언어는 음식의 가격에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맛까지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벨기에 사람들은 포장도 맛에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사회적 지위가 높은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에 대한 착각에 빠지는 이유는 무의식적 동기를 부정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후회를 최소화하는 방법

이솝우화 중 여우와 포도 이야기가 있는데 이 우화의 교훈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가질 수 없는 것을 경말하고 하찮게 생각하는 척한다. 부정적 경험을 긍정적으로 해석하기로 우리가 결심할 때는 단 레몬이라고 한다.

 

 

회사가 정말로 고객에 초점을 맞추려면 사람들이 하는 말을 무시해야 한다. 대신에 사람들이 느끼는 감정에 집중해야 한다. 사람들의 말을 무시해서 더 자유로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한다.

 

 

누구라도 별난 재주 하나만 있으면 쉽게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 영리하게 발휘하기만 하면 된다. 나는 젊은 사람들에게 항상 이렇게 조언한다. “상사가 못하는 것을 한두 개 찾아내서 능숙하게 해내라.” 보완적 재능은 남들과 비슷한 재능보다 훨씬 더 가치가 있다.

 

 

팔리는 것들의 진짜 이유

지갑보다 먼저 마음을 열게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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