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책은 유니티 개발 프로그램에 오큘러스와 바이브 개발환경을 플러그 인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무료 플러그인들을 활용해서 실제로 게임 하나를 만들 수 있는 스크립트와 활용법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C+이나 자바에 대한 기초가 있다면 어느정도 손쉽게 다가갈 수 있으며, 없더라도 차분히 시간을 투자하면 정말 그럴싸한 게임을 만들 수도 있을것입니다.
VR과 AR 스크립트가 나뉘어 있는데, VR쪽에서는 타워 디팬스와 rpg 캐릭터가 때리는 스크립트를 예제로 들었고, AR쪽에서는 스포츠카 카탈로그와 포켓몬 고와 비슷한 형식의 게임의 스크립트를 예제로 살펴보고 있습니다.
책의 대부분의 내용이 스크립트로 꽉 차있는 정말 책이름 그대로 '교과서'같은 스타일로 마치 자격증 시험 공부를 위한 책과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단, 스크립트를 통해 각종 기능들이 작동되는 원리와 방법을 설명해 주지만 실제 게임 개발에서는 무료로 나눠주는 에니메이션이 아닌 자체개발한 에니메이션이 필요할것으로 보이니, 실질적으로 혼자서 게임을 개발하실 예정이신분들은 에니메이션생성쪽에도 어느정도 조예가 있어할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대학생이었다면 정말 한번쯤 시간을 투자해서 그럴싸한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을정도로 다양한 예제를 통해 유니티 사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이 책만 읽어도 게임 하나는 만들 수 있겠다 싶을 정도로 알기 쉽게 쓰여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