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브즈 Tribes - 새로운 부족의 탄생이 당신에게 성공의 기회가 되는 이유
세스 고딘 지음, 유하늘 옮김 / 시목(始木)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년 2월 4일 발매 세스 고딘의 역작 트라이브즈!

'보랏빛 소가 온다'의 세스 고딘 도서라서, 이유불문 읽고 싶었다

책 제목도 잘 읽어보지 않고 그냥 읽어보고 싶었다.

세스고딘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마케팅 관련인이다.

마케팅 업종의 사람이라면 그를 모를 수가 없다.

대표작으로는 <보랏빛 소가 온다><마케팅이다><린치핀>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더 많은 베스트 셀러 도서의 저자이다.

이 책을 어떻게 소개하면 좋을까?

제목인 트라이브즈는 부족들이라는 의미이다.

이 책은 '새로운 부족의 탄생이 당신에게 성공의 기회가 되는 이유'를 담은 책이다.

나는 '보랏빛 소가 온다'와 같은 마케팅 서적이 아닐까 생각했다.

트라이브즈의 트라이를 보고, try,, 시도하다와 연관된 도서일거라고 아무렇게나 생각하며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은 읽으면서 마케팅도서라기보다는 세스고딘의 통찰과 비전

그리고 경영철학이 담긴 자기계발서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세스고딘의 독창적인 관점과 비전, 통찰을 읽다보니

근래에 도전이나, 열정에 대하여 나태해졌던 내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다.

1월이 지나고 2월이 지나가는 시점.

2월이 좀 지나서, 1월 초 계획세웠던 것들을 이루지 못해

아쉬워 하면서 다시 열심히 해보고자 노력했지만

2월도 흐지부지 지나가느 중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1월 초에 새로운 것들을 마주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고 뭔가를 기획해 보고자 했던 것들이 떠올랐다.

때때로 혁신적인 것 재미있는 것들을 마주하고나서,

기대되는 마음을 가지게 되고 나도 뭔가를 이끌어 보고자 마음먹지만 일상의 삶을 살다보면 흐지부지 되기도 하는데

<<트라이브즈>> 책에서 리더쉽, 승리, 혁신을 장려하는 문장들을 보고 이런 저런 생각을 하게되었다.


"세스 고딘의 독창적인 관점은 존경받아 마땅하다" - 포브스

포브스의 추천사이다.

이 책을 읽는 기분은 흥미진진하다.

승리와 리더쉽, 혁신을 장려하는 것 자체가 흥미진진함의 첫번 째이유이고

두번째는 그의 독창적인 관점인 것 같다.

/

부족의 위력은 무엇일까 글을 일고 생각해보게 되었고

그의 리더십에 대한 통찰도 배웠다.

이 시대는 누구나 리더가 될 수 있는 시대라고 한다.

매체와 도구가 다양하기 때문에

세스고딘은 - 결심하기만 하면된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리더십뿐이다.

라고 책에 문장을 남겼다.

어느 때보다도 기회의 시대에 살고 있다는 점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또 인상깊은 구절은

내가 할수 있을까 가 아니라

내가 한 번 해볼까? 라고 생각하라는 구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