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리·연 - 아무도 알려 주지 않은 꿈을 이루는 방법
이상종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리연. 목표를 설정하고 리허설하고 끊임없이 연기하라.

"꿈 성취는 냉혹한 현실의 문제이지 공상이나 감성적인 상상만으로 저절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목표나 꿈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나는 하고픈 게 정말 많은 사람이다. 그러나 재정적인 문제, 먹고사는 문제로
나의 꿈은 계속해서 지체되는 느낌. 언젠가는 닿을 수 있을까.
그래도 실패해도 상관 없다는 마음이다. 원하는 방향으로 선택했고 할 수 있는 만큼 도전한다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후회하지 않을 만큼 도전하기 위해서 나는 끊임 없이 미래를 상상하고 내가 이루고자하는 것이 뭔지, 그리고 그 현재를 위해서는
어떤 것을 준비해야하는지 늘 리마인드 하려고 한다.

연말이 되니 일이 많고 정신이 없어서, 하던 공부나, 준비하던 일들 중 몇가지를 멈추어 두었다. 지금 개인적인 면에서,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서
잠시 멈추어야겠다고 명확히 결론을 내렸지만 새해에는 다시 철저하게 계획을 세워보려고 한다. 내년 내후년, 5년 10년 후의 미래를 다시금 되새기며 고민하면서 다시 내 꿈을 정리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연간계획을 세우려 한다.


현재 하는 일에 따라서 5년 후 10년 후의 내 모습이 달라질 거 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고
크게 공감한다. 그렇게 믿는다.
그리고 막연한 상상보다, 말보다, 실천하는 것이 좋다. 확실히, 행동하고 몸으로 움직여야 몸소 느끼고 배우는 것들이 있는 것 같다.
실패하더라도 도전했다면 그 자체로도 값진 경험이 될 수 있는 것 같다.
현재는 실패의 연속이지만, 언제까지나 실패할 심산은 아니다.


이 책은 이렇게 도전하고자 하는 나의 마음을 다시 깨워주었다.
내가 원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 계속해서 계획하고 공부하고 실천하려고 하는데
이 책은 제목 그대로 목표를 설정하고 리허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게 한다.
목표설정이나 진로고민하고 계획하는 데에 시간을 낭비하거나,
막연한 미래에 대해서 두려워 하는 시간을 줄여주고
꿈을 이루는 방법에 대해서 조언을 구할 수 있었다.

책의 저자 이상종은 한양대학교 사회학 전공자이다. 현재는 뇌교육사로서 삶과 꿈, 성공, 인성 및 사회교육 심리에 대한
연구와 함께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한다. 다양한 책과 사람들과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 목리연을 썼다고 한다.

나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 상상하고 미래를 그려보는 것은 아주 효과적이고 필수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시각적으로 목표물을 글이나 사진으로 만들어 내는 방법도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러한 면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이해하거나 설명하기가 어려웠다.

이 책은 1장 그리고 2장으로 이루어져있다.
1장에서는 인간, 에너지 뇌 생각 마음 잠재의식, 말과 글 상상암시 등을 다루고 있다.

마음과 상상암시, 그리고 인간의 뇌가 현재와 미래를 어떻게 바꾸어 놓을 수 있는 것인지 책으로 읽을 수 있었다.
상상암시와 잠재의식, 그리고 신체에너지, 정신에너지에 대한 컨텐츠를 더 접해보고 싶었는데 그런 부분들을 읽을 수 있어서 유익한 독서였다.

1장에서는 그런 궁금증들을 해소할 수 있었고

2장은 꿈을 이루기 위한 행동지침이 담겨 있다.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꿈에 대해서 시나리오 쓰기, 습관만들기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해하고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서,
꿈, 소원, 목표도 다시금 되새겨 보았다.
책에서 해주는 조언대로 시나리오도 다시 정리해볼 생각이다.

명상,, 에너지 기르기, 올바른 휴식법에 대한 조언도 얻을 수 있다.
성공을 위해 가다보면 늘 꿈만 가득차고 행복한 마음이 드는 것이 아니고
번아웃이 올 수도 있고 부정적인 마음으로 변할 수도 있고
지치고 좌절할 수 도 있는데

그러한 방해물을 만났을 때 다시금 읽어 보아도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