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도 버거운 당신에게 - 심리 상담가가 들려주는 자존감 회복 수업
베라.제이 지음, 김미선 옮김 / 넥서스BOOKS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위로도 버거운 당신에게 #심리치유에세이 #심리우화


위로도 버거운 당신에게.


심리상담가가 들려주는 자존감회복수업.


심리학전문가와 작가가 함께 만나 탄생한 도서이다. 아주아주 매력적인 도서이다.

심리학전문가는는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의 심리학 박사 베라.

그리고 작가는 작가이면서 동시에 심리상담사이다. 제이.

철학, 문학, 심리학을 접목시킨 내면 성장에 대한 책을 주로 쓴다고 한다.


차례

프롤로그 - 마음 치유를 위한 토요일 밤으로의 여행

첫 번째 토요일 밤 - 세상에 관하여

두 번째 토요일 밤 - 인정에 관하여

세 번째 토요일 밤 - 미래에 관하여

네 번째 토요일 밤 - 자신에 관하여

다섯 번째 토요일 밤 - 행복에 관하여

여섯 번째 토요일 밤 - 의존에 관하여


책에 대한 매력 그리고 마력의 이유 ㅎㅎ

프롤로그로 부터 마음치유를 위한 토요일 밤으로의 여행이 시작된다.


제이와 베라는 초등학교 동창이다. 오랜시간이 흘러 제이로부터의 연락으로

둘은 다시 만나게 되었다. 베라는 심리학 전문가가 되었고 제이는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글을 쓰는 사람이었다. 제이는 일종의 마음의 치료사라고 소개했다.


제이는 전문가의 영역과 좀 다른 마음의 치료사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었다.

심리보다는 마음과 가슴앓이에 좀 더 초점을 두는 마음의 치료사에 대해 듣고

베라는 제이의 말에 호기심이 일어 그들은 그날부터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반에

카페에서 만나 제이가 베라에게 마음치료 이야기를 들려주기로 했다.



그렇게 해서 이 책은 세상 / 인정 / 미래 / 자신 / 행복 / 의존에 관한,

여섯 번의 토요일 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호기심이 일은 건 베라 뿐만 아니었다. 읽는 동안 내내 호기심이 가득 일게된다.


이 책은 수많은 심리우화로 가득 구성되어있다.


처음에 프롤로그 중에서 포도와 18마리의 여우 이야기를 읽고는

굉장히 철학적인 책인가 하는 인상을 받았다. 

사고형 행동형 해결형으로 나누어 분석한 18마리의 여우이야기만 읽고도

그들의 사고 방식과 그들 사고에 따른 결과가 심리학적으로 섬세히 쓰여 있어서

정말 흥미로웠고 호기심도 더 생겨서 푹 빠져들어 읽게 되었다.



읽다보니 든 생각이,

이 책의 마음 치료 방법이 참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제목을 다시 이해하게 되었다.


이 책에는 정말 수많은 심리우화가 담겨있다.

"어떤 위로의 말보다 더 위로를 주는 이야기의 힘"


"이 안에 담겨진 주옥같은 이야기들은 나에게 던지는 질문이자

도이에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는 치료법이다."


제이가 말한, '마음 치료'에 대해서 이해 하게 되었다.

'위로도 버거운'사람들은 쉽게 자신의 모습을 직시할 용기를 가지는 것도 어려울 수 있다.

자신의 심리에 대해서 마주하는 것은 아주 힘든 일인데

제이가 해주는 심리 우화 이야기를 통해서 마음을 편하게 하고,

스스로의 삶을 우화를 통해 들여다 보는 것은

차근차근 자존감과 마음을 회복하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그리고 또다시 힘든 상황을 만나거나, 마음이 내 마음대로 되지 않을 때

우화를 떠올리며 긍정적으로 상황을 바라보고 해결할 수 있도록

이 책이 나에게는 지침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특별히 마음이나 심리가 괴로운 사람은 아니지만

살다보면 이런 저런 마음 심란한 일들을 만나게 되고,

앞으로도 아주 가끔 서러운 밤을 보낼 때가 있을 텐데

그 때 이 책을 다시 꺼내 펼쳐 읽으면, 재미있는 이야기로 한 번 머릿 속을 한 번 치유하고

이야기의 메세지를 통해서 마음 속을 또 한 번 치유하려한다.


또한 주변의 위로가 버거운 인연이 있을 때,

쉽게 위로할 수가 없을 때,

이 책의 우화를 들려주면 좋을 것 같다.


프롤로그에서 철학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지만 뒷부분은

중간중간의 제이와 베라의 대화와 다양하고 수많은 심리우화에 푹 빠져,

여섯 번의 토요일 밤을 함께 여행하는 느낌이다.

우화로 가득 채워진 이 책은 심리와 호기심, 그리고 스스로 생각하게 되는 힘을 길러줄 책이다.


바라건대 위로가 버거운 당신이 희망을 가졌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