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식물도감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도감 시리즈
윤주복 지음 / 진선아이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감들이 정말 아이들 키울때는 필요한것 같아요.

직접 다 보여줄수 없는데 물어보는것은 너무도 많아서 힘들었거든요.

식물도감, 동물도감등 갖춰놓아야 하는데 동물에 관한 책은 몇권 있어서 괜찮은데 식물도감은 좀 부실한 책이 있어서 많이 아쉬웠던 차에 진선아이 식물도감을 보게 되었습니다.

요즘같이 아파트에 사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식물을 보여주는것은 체험학습마냥 밖으러 나가서 특별히 경험해주지 않으면 힘든 일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저도 모르는 식물들도 많고... 그렇다고 자세히 설명해주는 선생님을 따로 부를수도 없기에 책 한권 끼고 정말 궁금한 식물들은 직접 보게 해주면 참 좋겠다 싶습니다.

미리 이 책을 한번 보고 나가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평소에 궁금하던 식물들을 찾아보면서 더 많이 알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그것만큼 좋은것도 없겠죠?

식물도감의 식물카드 62종도 정말 유용한것 같아요. 생생한 사진과 계절, 그리고 짧지만 식물에 관한 설명이 되어있어서 어디든 가지고 다니기 좋은것 같아요.

예비 초등이라 초등학교에서 배울거라고 생각하니 더 눈에 띄였는데요~ 초등학교 자연과 과학을 배울때 교과서와 함께 펼쳐서 보는 식물도감이라고 하니 얼마나 필요한 책인지 알수 있었습니다.

우선 계절별로 정리되어있어 좋았고, 관련 교과를 알려주어서 초등 1학년 1학기 슬기로운 생활에서부터 이 책이 유용하게 볼수 있겠다 싶으니 정말 좋네요.

초등 교과 과정 연계 정보를 마지막 페이지에 따로 정리되어있어서 저학년에게 특히 유용할수 있는 책인것 같아요.

식물에 관해서 보고 싶은 이야기는 이 책 한권이면 확실히 정리 될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