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보따리 한국사 역사 친구 1
소와역사연구실 지음, 안지혜 그림 / 소와당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역사에 관심이 많았지만 은근 복잡해서 잘 몰랐던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조금씩 알아가니 이야기를 조각조각을 붙이니 잘 붙었는지 모를때도 있었어요.

아들은 역사나 세계사에 관심히 다행이 있어서 이 책을 엄청 재밌게 봤다고 하네요.

교과서 식의 사건 나열이 아니라 이야기식으로 이렇게 전개되어있어서 한눈에 쏙 들어옵니다.

연표는 역사에 기본이자 정말 중요한 요소인것 같아요.

이 책은 연표와 다양한 그림, 사진 자료로 이해를 돕고 있어서 저처럼 조각조각 역사를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 하나의 제대로 된 그림을 완성할수 있게 해줄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것 같습니다.

그 무엇보다 먼저 알아야 할 역사를 좀더 체계적이고 재밌게 알수 있는 방법 이제서야 알게 된것이 아쉬울뿐 이었어요.

주변 상황이나 흐름을 알수 있는 이야기를 읽는것 같아서 정말 책 제목처럼 이야기 보따리에 이야기들이 가득해서 재밌었어요.

한국의 역사가 이렇게 재밌게, 그리고 뭔지 가닥이 잡히는듯한 느낌은 처음이었다고 할수 있어요.

교과서도 이렇게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 싶었는데...

이야기도 가득, 연표는 이야기만큼 가득~~~ 문화재의 사진들이나 그림들은 직접 눈으로 보여줘야 하는 아쉬움을 달래기에 충분했습니다.

고조선 - 고구려 - 백제 - 신라 - 고려 - 조선 순서대로 책을 읽기 전부터 나라이름을 쉽게 외울수 있게 설명되어있어요.

이제 이 책으로 정말 쉽게 역사를 알아보면 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