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읽고 오려 만들기 4 : 피노키오 - 만4~7세 동화 읽고 오려 만들기 시리즈 4
송윤정 그림, 카를로 콜로디 원작 / 키움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지금까지 그냥 동화책만 읽어줬는데 이렇게 동화책만 읽으면 왠지 허전합니다.

이 책을 제대로 읽었나, 내용은 제대로 파악했나..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하는데 아직 어리다고 생각해서 물어보고, 확인하는건 어려운것 같아요.

다른 엄마들은 독후활동도 정말 빵빵하게 하던데 그런것도 소질없어서 엄마는 어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늘 그냥 책만 읽어주고 있어요. 큰애는 남자애라서 덤덤하게 받아들였던것 같습니다.

지금 둘째는 혼자 그림도 그려보고, 스티커로 책에 꾸미기도 해서 정말 다르다는 생각을 했는데

지금 딸아이에게 정말 딱인 책을 만났습니다.

피노키오 책은 있었는데 이 책은 읽으면서 빨리 만들기를 하고 싶어하는 아이를 보면서 무적 기분이 좋았답니다.

책을 읽을때 조금 시큰둥 하는 아이들은 이런 책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책을 읽자 마자 독후활동이 가능한 책이니까요.

반은 동화책이고 반은 만들기 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만들기 책도 좋아하지만 금방 읽은 내용과 관련된 만들기를 하는건 무척 색다른 경험인것 같아요.

왜 독후활동이 필요하다고들 하는지 알겠던데요.

피노키오뿐 아니라 다른 동화책도 시리즈로 있어서 전권을 다 사달라고 합니다.

저도 그럴생각인데 공주에게 공주이야기도 꼭 보여주고 싶네요.

피노키오 주인공을 만들어서 다시 책을 읽게 했어요.

그러니 피노키오의 이야기속 처럼 인형이 되어서 더 실감나게 읽고, 느낄수 있게 되는것 같네요.

다른 만들기도 한번 읽을때마다 한번씩 만들자고 했는데 한동안은 이 책만 읽을것 같습니다.

정말 책을 좋아하게 만드는 책이라서 엄마입장엔 반가왔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