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아틀라스 세계 지도책
셜리 윌리스 지음, 오은경 옮김, 닉 히윗슨.김수연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지구본이나 지도는 벽에 붙여놓았고, 자주 보는데 따로 지도책을 보여주지 못했던 아쉬움을 이제서야 달래봅니다.

세게 지도속에서 나라이름과 함께 몇페이지에 나와있는지 알수 있어서

내가 보고 싶은 나라를 바로 찾을수 있고, 지도속의 위치도 찾아볼수 있어요.

우리 지구를 알려면 우주속에 지구의 위치를 먼저 파악하는게 맞는데 이런 순서를 잘 지켰네요.

우주속의 지구는 어떤지, 어떤 축으로 돌고 있으며 우주에서 비행기에서 그리고 높은 빌딩에서 지구를 바라본다면 어떤 모습일지 그림으로 나와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한번쯤 궁금했던 이야기여서 반갑고 좋았답니다.

둥근 지구가 벽에 붙일수 있는 평평한 지도로 변할수 있는 것들도 자세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설명해주면서 한번쯤은 지구본에서 평면 지도를 만들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그런뒤 이제 각 나라를 여행할수 있었어요.

사진 한컷, 지구본 속에서 보는 나라의 위지, 유용한 정보, 그리고 찾아볼것들을 보여주면서 책속에 빠지게 만드는 여러가지 장치가 있어요.

그림보는 재미도 있고, 간단하지만 알찬 정보들이 참 많은 책이에요.

도서관에서 빌렸던 책은 이렇게 재밌지 않다고 이 책 정말 좋다고 하는데 제가 봐도 유용한 정보들이 많았어요.

미국은 큰만큼 서부와 중서부로 색깔을 달리해서 나뉘어 있는데 기억이 가물거리던 주의 이름이 다 나와있고, 각 지역의 특징들을 잘 살필수 있는 그림과 설명이 좋았어요.

찾아보세요! 를 통해서 지도를 좀 더 꼼꼼히 보는 기회가 생겨서 좋고, 용어사전과 색인까지 아주 꼼꼼한 책이네요.

세계 지도를 벽에만 붙여놨었다면 이제는 세계 지도책으로 각 나라의 특징과 중요한 건물들을 한눈에 볼수 있는 책으로 보면 정말 필요한 이야기가 다 확인할수 있을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