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어른이 되고 싶어 - 최인호 동화집 처음어린이 9
최인호 지음, 이상규 그림 / 처음주니어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가 썼는지가 더 이 책을 궁금하게 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소설가인 최인호작가의 글이라고 하니 그것도 아이들을 위한 책이라고 하니 정말 반가왔어요.

아이들에게 어떤 말을 해주실까 기대를 많이 하게 하더라구요.

어른이 되고 나니 어른이 빨리 되는것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은 또 다시 저처럼 그런 생각을 하는것 같아요. 막연한 동경이 있어서 그럴텐데...

책머리의 "얘들아, 잘 자라 다오!"라는 말이 참 와닿았어요.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작은 어른의 눈으로 보고, 작은 어른의 입으로 말하는 동화.

어른입장에서 그들을 다 이해할수 있을까? 어른의 생각에서 다루는 동화여서 더 조심스러웠다고 하네요.

도단이는 소설가 최인호선생님의 아들이름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아들이 자라는 모습을 사랑스럽게 보듯이 이 책의 친구를 그리고 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그런 따뜻한 눈길로 이야기하고 싶으셨나봅니다.

내가 자랄때 느꼈던 세계와 지금의 아이들의 세계가 차이가 있음을 느끼기에... 작은 어른이 아닌 어른들의 아버지로 성장하길 소망한다는 말. 아이에게도 해주고 싶네요.

도단이의 이야기 11편으로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빨리 어른이 되고 싶다는 그 마음을 잘 이해하기에 지금 순간도 정말 소중하다는것을 알려줘야 겠어요.

어른이 되어서 돌아보면 좋은 시간이었고, 그 시간이 있었기에 어른이 될수 있다는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도단이의 이야기를 보면서 또래 아이의 생각에 공감하고, 같이 웃고 놀면서 이 책과 함께 조금 자라있는 아이를 발견할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