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영재 수학퍼즐 B - 수학을 잘하는 마법, 초1.초2.초3 창의영재 수학퍼즐 시리즈
삼성수학연구소 지음, 이현경 그림 / 삼성출판사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어릴적부터 퍼즐 너무 좋아해서 다양한 퍼즐을 보여주고, 해주게 했습니다.

요즘 아이들 정말 많은 퍼즐놀이를 하면서 크겠죠?

저는 그것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했던 이 책을 보고 어? 아니네... 싶었습니다.

초등학생에게 필요한 수학퍼즐이라고 해서 그냥 지금껏 봤던 퍼즐로만 생각하다가 아차! 싶었어요.

그런 저와는 달리 아이는 보자 마자 너무도 흥미롭게 생각하면서, 바로 풀어봅니다. 그리고 엄청 재밌어 했습니다.

전체 8종류의 퍼즐 문제가 있는데 책의 제목처럼 창의영재가 될수 있는 수학관련 퍼즐이네요.

초등2학년수준이니 조금더 단계를 높혀도 될것 같았어요.

빨리 풀려고 해서 간신히 말렸는데 몇일 안걸려서 다 했네요.

아마도 아이들에게 사고력 학습지나 문제집으로 억지로 하는 공부를 하다보니

이런 책은 재밌는 놀잇거리로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그 효과는 제법있을것 같네요.

가위바위보에 요즘 꽂힌 아이, 퍼즐 조각이나, 비밀번호 맞추어 성문을 여는 문제도 흥미 만점.

활동자료인 하트퍼즐도 이 책만큼 아이를 집중하게 하는 부분이었어요.

아이들에게 필요한것은 지루한 공부가 아닌 자기가 공부하는줄도 모르는 상태에서 교육적인 효과가 있으면 좋을거란걸

이제서야 알게 되었어요.

덕분에 다양한 방법,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재미를 붙일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 책 종류가 있으니 아이의 수준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A부터 G까지 있어서 꾸준히 할수 있는 단계가 있어 골라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얼른 하고 다른 책도 사달라고 할만큼 재밌으면서도 그냥 재미로 풀수 없었던 문제들.

아이의 흥미와 재미 그리고 교육적인 부분까지 모두 커버할수 있는 책인것 같아 무척 만족스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