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일에 와줄래 깨금발 그림책 18
허은실 글, 유준재 그림 / 한우리북스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한우리북스의 깨금발 그림책 18번째 책입니다.

6번만 자면 생일인데 초대장을 쓸수가 없어서 고민이랍니다. 글자를 몰라 오빠의 글을 따라써도 삐뚤빼뚤...

그래서 그림 초대장을 만들기로 했죠.

그런데 생각보다 반응이?

그림에 대해 물어보는 친구들도 있고, 다른 애들거랑 똑같이 그려달라는 친구도 있었어요.

그래서 동그라미 위에 초가 일곱개 있는 그림과 우리집을 그려서 줬더니 언제 가야하는지 알수가 없네요.

글로 하지 않고, 그림으로만 전달하는게 참 어려운 일인걸 알게 되었어요.

생일파티는 하고, 고맙다는 카드를 써야하는데 그것역시 이해하지 못하네요.

오빠에게 글자를 배우려고 하는데  "고 마 워"란 세자가 얼마나 이쁘게 느껴지는지요~

그림으로 그리는것보다 간단하고, 글자를 배우니까 얼마나 편한지 직접 알수 있었던 이야기였어요.

오늘은 한글날이라 유치원에 다녀온 아이와 이 책을 다시한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때에따라 그 책의 의미를 몇배 더 느끼게 해주기도 하니까요.

책 뒷페이지에는 글자를 왜 발명했는지... 그림글자와 세상에는 많은 모양의 글들이 있다느것을 알게 됩니다.

독후활동은... 직접 초대장을 만들어보거나, 낱말 맞히기 놀이를 해서 글자를 익히는데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하면 되겠네요.

아직 둘째가 한글을 다 떼지 못해서 열심히 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글자를 왜 익혀야 하는지 정확한 이유가 있어서 아이들에게 설득력이 있는것 같아요.

그림책을 읽으면 재미있고, 책속의 주인공도 되고 싶은 이야기들도 많지만 이렇게 알게 모르게 도움을 받을때가 참 많습니다.

좋은책을 만나서 엄마는 기분이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