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독 4 - 천재 두뇌를 사수하라!
앤드류 코프 지음, 제임스 드 라 루이 그림, 신혜경 옮김 / 좋은책어린이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스파이독의 그 4번째 이야기입니다.

3편에 이은 내용인데 그전의 책의 내용을 몰라도 충분히 재밌게 읽을수 있었습니다.

쿡 씨네 집에 사는 비밀 정보부 요원 라라는 특별한 개!

요원 ID : GM451

애칭 또는 별명 : 라라, 못생긴 똥개

특징적 외모 : 얼룩덜룩한 점박이! 한쪽은 쫑긋 서고, 한족은 축 처진 귀

특기 : 과학 문제 풀기, 태권도 옆차기, 저글링, 달리는 기차 지붕 위에서 버티기 등 사람으로 치면 팔방미인

이렇게 책을 읽기전에 라라에 대한 신상정보가 있네요.

영국 비밀 정보부의 과거 소속이니 지금은 거의 은퇴한듯한데 사건이 라라를 가만두지 않네요.

같이 사는 쿡씨의 세남매와 라라는 잘 지내고 있었어요.

벤의 학교 교장이 음모를 꾸미면서 벤이 그것과 관련되어 지네요.

라라와 관련있는 코텍스 교수는 총명물약을 만들어서 다른 동물들에게도 성공적으로 실험을 마치고있었습니다.

그 사실을 알게된 교장은 코텍스 교수를 납치하고, 교수를 구하기 위해 벤과 두 동생은 라라와 함께 기차에 오르게 되네요.

라라의 활약을 보면 아이들이 좋아할 내용이었어요.

아마도 아이들은 그저 그런 판타지보다 가깝게 느끼는 개와 또래 친구들의 흥미있는 모험담을 더 좋아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 책이 영국 어린이 도서상을 수상하고, 베스트 셀러가 된 이유가 그것일것 같습니다.

시리즈 1편부터 보지 못했지만 4편을 보고 또 5편이 기대되는걸 보니 이 책 시리즈 계속~~ 아이들의 인기를 얻을것 같네요.

코텍스 교수의 총명물약이 너무 먹고 싶다는 아들에게 ㅋㅋ 더 멋진 물약을 생각해보라고 하니 총명물약을 먼저 먹어야 된다고 합니다.

이 물약 저도 한번 먹어 보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어떤걸 먼저 해볼까 괜한 고민도 하게 되요~

재밌는 친구 라라, 그리고 사람보다 더 똑똑한 라라를 만나는 스파이독! 다음편을 기대하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