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를 만든 세계사 인물들 - 세계사의 흐름을 바꾼 문제적 20인 교과서를 만든 사람들 8
우경윤 지음, 유남영 그림 / 글담출판 / 200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역사도 어려운데... 세계사는 그 분량도 방대한대다... 연대별로 정리하는것도 참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 아이들은 그나마 좋은 책들이 많아서 교과서의 따분함을 없앨수 있는 도움 되는 책들이 많은것 같아요.

그리고 재밌게 알수 있게 해주는 책들도 있고, 교과서의 부족한 면들을 보충해서 좀 더 폭넓은 정보들을 알려주는 책들도 있더라구요.

이 책은 그런면을 다 갖춘 교과서와 뗄수 없는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교과서에 나와있는 짧은 이야기는 전체적인 흐름을 잡기에 너무 힘든것이 사실.

이 책은 단편적인 지식을 보완했다고 하는데 과연 그런 면이 엿보였어요.

이야기로 읽기는 쉽고 재밌게, 연대와 사건등은 그 인물이 세계사에 어떤 영향을 줬는지 알수 있게 되어있네요.

동서양을 대표하는 위인들을 골라 만나기도 쉽지 않지만 그들의 일화를 통해서 알게 되는 부분.

"교과서로 점프" "궁금한건 못참아" "역사 토막 뉴스"등으로 보완하면서 폭넓게 알아갈수 있는 부분등이 좋았어요.

위인전 한편을 보면서도 그 인물이 어떤 연대에 어떤 사건과 관련되어있는지 알수 있게 해주듯.

이 책은 인물을 통해 세계사의 흐름을 알수 있게 해줍니다.

특히 제목처럼 교과서에 나오는 인물들이기에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인물들을 뽑았다는것에 믿음이 가네요.

시대별로 골고루 20명을 만날수 있는 특별한 책이었어요.

인물들을 알아가면... 그들이 세계사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알수 있으니 인물들을 알아가면서 세계사의 흐름을 정리할수있다는 것이 일반 교과서나 다른 책과 다르다고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어려운 세계사를 얕은 지식과 상식으로 외우려고만 하지 말고, 역사속의 인물을 알아가고, 재밌는 그들의 이야기로 체계적으로 정리할수 있다면 앞으로 교과서가 그리 멀지 않게 느껴질것 같네요.

어려운 공부 쉽게 할수 있는 좋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