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태양계 대탐험 - 로켓 타고 우주로 날아가요
데이비드 오름.헬렌 오름 지음 / 초록아이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요즘 나로호도 그렇고 우주에 대해 관심이 점차 많아진 아들에게 이 책을 보여주니 너무 좋아했습니다.

이름처럼 태양계를 신나게 대 탐험했네요.

일반 백과사전보다 훨씬 많은 사진자료들과 자세한 내용들이 이 책을 더 가치있게 보여지게 하네요.

두께도 엄청 두꺼운데 이 속에 평소 궁금했던 이야기가 다 담겨있었네요.

신비하고 아직 모르는 것들이 더 많은 우주속. 그 속에 태양계는 어떤지...

몰랐던 지식들을 많이 알려주는 이 책을 천천히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태양부터, 수성, 금성, 지구, 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그리고 행성에서 쫓겨난 명왕성까지...

행성에서 쫓겨나 왜행성이 된 명왕성처럼 소행성과 혜성들도 알아 보게 됩니다.

원래 하나하나 떨어진 12권이었다고 하는데

그렇게 한권씩 읽어도 좋을 책이었어요.

아이에게는 그 12권의 가치와 내용이 담긴 확실한 한권을 보여주게 되었지만 말입니다.

태양계를 말할때 태양부터 수성... 이렇게 외우고 있는데 정말 그 하나하나의 행성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했던것 같아요.

이번기회에 이 한권의 책으로 샅샅이 파헤칠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우선 흥미로운 태양계에 사진과 풍부한 자료들이 읽는데 무리없이 다가와서 너무 좋았네요.

제목에서도 알수 있듯이...

태양은 46억년전 가스 먼지에서 탄생했고, 밤 낮의 온도차가 650도 차이가 난다는 수성.

유일하게 사람이 사는 지구, 그 지구를 돌고 있는 먼지투성이 달, 붉은 행성 화성.

7개의 이쁜 고리가 있는 토성과 누워있는 천왕성, 해왕성과 비운의 주인공 같은 명왕성...

중요한 포인트는 이렇게 제목만 봐도 알수 있었습니다.

아들이 알고 있던 정보들에 살을 붙이듯 이 책에서 알게 되는 정보들이 많아서 눈이 동그래 졌답니다.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의 책들을 재미있게 볼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네요.

대형 브로마이드도 있어서 이 책속에서 알게 되는 정보들을 자주 생각나게 할것 같습니다.

태양계를 넘어 우주의 신비를 벗겨줄 지금 아이들에게 알고 싶은 것들을 알려주는 자상한 선생님 같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