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공룡 3 - 숲 속의 제왕 점박이
EBS.Olive Studio 글.그림 / 킨더랜드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EBS에서 한반도의 공룡을 봤기에 이 책이 더욱 반가왔습니다.

그 세번째 이야기!

숲 속의 제왕 점박이 이야기랍니다.

평화롭게 있던 친타오사우르스를 지켜보던 청년 타르보사우루스 점박이!

이제 점박이는 사냥도 잘 하는 청년이 되었습니다.

벨로키랍토르는 점박이가 먹고난 남은 고기를 먹고...

백악기 지구는 아주 풍성해졌습니다. 공룡들에게도 평화롭고, 여유로운 시간이 되었네요.

점박이도 자기 짝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고... 암컷을 차지 하기위한 싸움은 어디에서나 일어나네요.

힘으로 다른 수컷을 밀어내고 점박이도 암컷을 만나 고향에 도착했습니다.

한반도에는 화산이 폭발해서 아픈 공룡들도 많이 생기고, 초식 공룡들도 줄어들었네요...

점박이 부부도 알을 낳아 키우고 있는데 예전의 점박이처럼 잠자리 잡기 놀이를 합니다.

새끼들을 위해 프로토케라톱스를 공격하기로 하는 점박이 부부는 공격계획을 세우고 있었는데...

자신의 새끼가 벨로키랍토스에게 잡히고, 둘째는 테리지노사우루스의 입에!

너무나 슬펐던 점박이는 테리지노사우루스에게 달려들어 이겼지만... 죽음이 다가오네요~

가만히 눈을 감는 점박이를 보면서...

공룡들의 치열한 세계를 다시한번 느껴봅니다.

 

방송만큼 그 생생함이 느껴지는 이 책의 공룡들과 내용이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아이가 공룡을 좋아하지만 한반도에서 살았던 공룡들의 이야기를 이렇게 접하는건 처음이 아닐까 싶은데요...

방송으로 보는것과 또 다른 느낌인 책으로 보는 공룡들.

덕분에 시리즈 전체를 다시한번 읽고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