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학교 1 - 수정 동굴의 비밀 고양이 학교 1부 1
김진경 지음, 김재홍 그림 / 문학동네 / 200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고양이학교는 내가 엄마한태 졸라서 산 소중한 책이다.전11권의 가격은 좀 높지만 그래도 그만큼의 재미를 선사하는 책이라생각한다. 나는 이책을 다른 사람한태 추천해주고싶다.

버들이는 민준이가키우는 고양이이다. 버들이는 밤마다 공원에서 우체통고양이가 주도하는 밤의 모임에나간다. 버들이는 지금 15살이되어 고양이학교로 들어갈수있는 나이가 되었다. 버들이는 우체통고양이에게말해 고양이학교에 가기위한 연습을 했다.주인이주는 밥을 먹지않고 야생고양이가되는것이었다. 그래서 버들이는 고양이학교에 들어가게되었다. 고양이학교의 교장인 양말고양이가 버들이의 재능을 알아보고 버들이와 고를 비볐다. 양말고양이와 코를 비빈사람은 천년전에 수련을 떠난 마첸고양이과 버들이외엔없었다. 마첸은 예전에 블랙캣(데라)의 횡포를 막을때 같이있었던 동료이다. 다른고양이는 다죽었지만 마첸과 양말고양이가 있어서 데라의 횡포를 막을수있었다. 데라는 수정동굴에 가둬졌다. 그 뒤 털보선생님께서들어오셨다. 털보선생님은 수정동굴반의 선생님이다. 수정동굴반은 원래 인원을 많이들였는데 수정동굴반이었던 데라가 횡포를 부려 인원을 3명으로 하였다. 수정동굴반에는 메산이,러브레터가 있었다. 털보선생님은 고양이학교의 규칙에대해 말씀하셨다. 수업시간에 모범생이되면 안되고 문제아가되어 한교시에 34번씩은 딴짓을 하거나 귀를긁는다던지 집중을 하면 안됬었다. 수정고양이반에서 삼총사는 어둠의신 데라를 무찌를 계획을세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