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소년 2010년 9월호에는 특집으로 "북극에 얼음이 완전히 녹으면 지구에는 어떤일이?" 라는 제목으로 온난화의 심각성을 알려주고 있다. 

북극의 일은 태양빛을 반사하는것 이었다. 하지만 온난화가 진행되면서 북극의 얼음이 녹기 시작했다. 얼음이 녹으면 세계의 작은섬들이 침수될 뿐만아니라 대륙이 일부가 침수 될수도 있다. 북극의 얼음이 녹는 이유가 한가지 더 있었다. 그것은 세계 여러 나라들이 북극 바다에 있는 자원을 탐내기 때문이다.  

2040년에는 북극의 영구동토층의 매우 깊숙히 있는 얼음까지 녹으면서 얼었던 유기물들이 썩을것이다. 그리고 유기물들이 썩으면서 다량의 이산화 탄소가 배출될 것이다.  

나는 이 특집으로인하여 북극의 얼음이 녹으면서 우리 나라도 침수될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북극이 정말 소중하다는 것을 알았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1-03-13 01: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참 잘했어요 도장 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