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쟁이는 내가 처음보는 만화 잡지이다. 이 잡지에서는 2007년 5월호 특집으로 "신나는 어린이날 보내기 특급작전" 이라는 제목으로 세계 여러 나라의 어린이 날을 보여주고 있다. 아래는 내가 정리한 세계의 어린이날이다. 

ASIA 

베트남: 베트남에는 따로 어린이 날이 없지만 8월 15일 추석이 어린이날처럼 여겨지고 선물도 받는다. 

중국: 중국은 5월 5일이 어린이날이 아니고 6월 1일 이다. 어린이날은 우리와 똑같이 학교를 가지 않는다. 

인도: 인도는 11월 4일이 어린이 날이다. 그 이유는 5월을 어린이 날로 정하면 45도가 넘는 온도에서 즐겨야 하기 때문이다. 

EUROPE&AMERICA 

이탈리아: 이탈리아는 어린이날은 없지만 매년 2월에는 베니스에서 가면 축제를 한다. 

미국: 미국은 어린이날 대신에 할로윈데이가 있다. 할로윈데이는 10월 31일 이다. 

멕시코: 멕시코는 어린이날이 없지만 그 만큼 즐거운 동방박사의 날이 있어. 동방박사의 날은 1월 5일이다. 

AFRICA&OCEANIA 

남아프리카 공화국: 남아공의 어린이날은 슬픈 사연이있다. 그 사연은 1976년 6월 10일 에 인종 차별 정책 반대 시위에서 한 어린이가 경찰의 총을 맞고 목숨을 잃었다. 그 친구를 기억하기 위하여 6월 16일을 어린이날로 정해졌다.  

나는 남아공의 어린이 날이 가장 인상 깊었다. 경찰의 총에 맞아서 목숨을 잃은 친구를 기억하기위해 정한것은 정말 보람된 일인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