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쟁이는 내가 처음보는 만화 잡지이다. 이 잡지에서는 2007년 5월호 특집으로 "신나는 어린이날 보내기 특급작전" 이라는 제목으로 세계 여러 나라의 어린이 날을 보여주고 있다. 아래는 내가 정리한 세계의 어린이날이다. 

ASIA 

베트남: 베트남에는 따로 어린이 날이 없지만 8월 15일 추석이 어린이날처럼 여겨지고 선물도 받는다. 

중국: 중국은 5월 5일이 어린이날이 아니고 6월 1일 이다. 어린이날은 우리와 똑같이 학교를 가지 않는다. 

인도: 인도는 11월 4일이 어린이 날이다. 그 이유는 5월을 어린이 날로 정하면 45도가 넘는 온도에서 즐겨야 하기 때문이다. 

EUROPE&AMERICA 

이탈리아: 이탈리아는 어린이날은 없지만 매년 2월에는 베니스에서 가면 축제를 한다. 

미국: 미국은 어린이날 대신에 할로윈데이가 있다. 할로윈데이는 10월 31일 이다. 

멕시코: 멕시코는 어린이날이 없지만 그 만큼 즐거운 동방박사의 날이 있어. 동방박사의 날은 1월 5일이다. 

AFRICA&OCEANIA 

남아프리카 공화국: 남아공의 어린이날은 슬픈 사연이있다. 그 사연은 1976년 6월 10일 에 인종 차별 정책 반대 시위에서 한 어린이가 경찰의 총을 맞고 목숨을 잃었다. 그 친구를 기억하기 위하여 6월 16일을 어린이날로 정해졌다.  

나는 남아공의 어린이 날이 가장 인상 깊었다. 경찰의 총에 맞아서 목숨을 잃은 친구를 기억하기위해 정한것은 정말 보람된 일인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