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마왕 3 - 풀리지 않는 세 가지 문제 수학마왕 3
김린 그림, 비원 스튜디오 글, 김상근 감수 / 웅진주니어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학교에서 알랙산더 대왕과 아리스토탈레스의 기하학공부하는 장면을 공연하고있을때 의문의 소녀가 박수를치고 있었다. 공연 당일날 길복이의 엄마는 공연을 보러왓다. 공연을 진행하고 있는데 그 소녀가 길복이의 엄마의 시간을 시간의 모래시계에 담아서 시간의 문을 열고 도망쳤다. 길복이와 아스모디, 그리고 춘식이가 따라들어갔다. 시간의 문으로 나온곳은 연극을 한 세기와 같은 알랙산더 대왕과 아리스토텔레스가 기하학을 가르치던 시대로 갔다. 알랙산더 대왕이 기하학을 싫어해서 아리스토 텔레스가 잡으로왔다. 결국 알랙산더 대왕이 기하학을 배우게 되지만 이것이 나중에 페르시아 군과 전쟁을 할때 도움이 된다. 길복이 일행은 소녀를 잡으려고 하지만 소녀가 또 시간의 문을 열어서 알랙산더 대왕과 페르시아군이 전쟁을 하는 중으로 가서 소녀는 수학마왕과 거래를 하지만 수학마왕이 약속을 지키지 않고 알랙산더의 분신을 만들어서 분신에게 공격을 하고 알랙산더가 고통을 느끼는 형식으로 공격을 하던중에 소녀가 길복이를 도와서 학교로가기로한다. 

길복이는 자기와 친한 사람을 구하려고하고 친구를 소중하게 여길줄 안다. 그리고 아스모디는 길복이의 후원자 같이 도움을 주고 길복이와 함께 미션을 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