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은 평생 가난한 가운데서도 오로지 음악에만 정열을 쏟았다. 음악가로서 귀가 잘 즐리지 않게 되었을 때, 베토벤은 너무 괴로운 나머지 자살을 하려고 유서를 쓰기까지 했다. 그렇지만 베토벤은 그 괴로움을 끝내 이겨내고, 창작 활동에 더욱더 몰두하였다.<영웅교향곡> <운명교향곡> <합창교향곡> 등 베토벤의 유명한 걸작들이 그의 위가 먹은뒤에 작곡되었다고 하니, 정말 놀라운 일이다. 귀가 먹은 베토벤이 자기가 작곡한<합창교향곡>을 지휘하는 장면에서는 정말멋있었다. 나는 개인적으로 그의 조카인 카를이싫다. 그 이유는 카를은 베토벤의 말을 듣지않고 매일 술과 도박에빠져서살았기때문이다. 나는 베토벤의 음악을 좋아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