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꾹, 딸꾹질이 멈추지 않아! 국민서관 그림동화 150
로렌 차일드 글.그림, 문상수 옮김 / 국민서관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토마토는 절대 안먹어 란 그림책에 동생에게 채소를 먹이기위한

찰리의 재치에 놀라고 재미났던 기억이 나네요.

남매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은 만화영화 시리즈인

‘찰리 앤 롤라(Charlie and Lola)’는 영국 아카데미상에서

 ‘최고의 어린이용 텔레비전 쇼’와 ‘최고의 각본’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고 해요.

역시나 이번에 나온 [딸꾹 딸꾹질이 멈추지 않아]도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지요.

 

 

 

 

 

실사와 일러스트가 조합해 완성된 콜라주기법

꼭 우리주변에 실제이야기 같은 착각을 주지요.

찰리와 롤라는 단순한 블랙 터치에

명한 색을 입혀 그려진 그림이지만

각 상황의 인물 표정은 생생히 살아있답니다.

세계의 아이들이 그래서 더 좋아하는지도 모르겠어요.

 

 

 

 

흔히 아이들이 하기 쉬운 딸꾹질~

여기 롤라도 친구와  어느날

 노래연습을 하는데 딸국질에 걸리고 말지요.

 

 

 

 

롤라는 딸꾹질이 예고도 없이 불쑥 나와

그림도 엉망이 되고 친구의 불럭도

본의아니게 무너뜨리게 된답니다. 
 과연 롤라는 딸꾹질을 조절하기 힘들까요?

 

 

 


배도 문질러보고 물도 마셔보고 아~하고 소리도 내어보고

누워서 자전거타기 등 온갖 방법을 동원해봐도

뾰족한 수가 없답니다.

꼭 딸기를 먹을때처럼 처음 할땐 재미나지만

이내 몇번 안가서는 싫어지는 그런게 바로 딸꾹질이라네요.

여러분도 동감하시나요?

 

 

 

 

롤라를 그맇게 힘들게 하던 떨꾹질~

음악회 당일

무대위에 노래하기전 다시 시작된 딸꾹질을

찰리오빠가 과연 어떻게 멈추게 했을까요?

 

 

 

 

딸꾹질을 하면 잘 멈추질 않았던 경이에게

저는 갑자기 겁을 주면서 뒤에서 놀래키거나

발바닥을 간지는 행동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돌아보니 우습네요.
보는 사람은 우습지만 정작 본인은 정말 괴로운게 딸꾹질이랍니다.ㅎㅎ

이 책을 동생과 보면서 롤라가 딸꾹지를 멈추고 노래를 무사히 불렀다니

안심이 되었다네요.

하지만 이 딸꾹질은 전염이 있는것 같아요.

과연 찰리가 하게된 딸꾹질은 언제 멈춰질까요?

찰리와 롤라는 시리즈로 애장해도 좋을

그림책임을 다시한번 알게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